관련 강의
서울투자 기초반 - 올해 안에! 내 종잣돈에서 가장 좋은 서울 아파트 찾는 법
월부멘토, 주우이, 양파링, 프메퍼, 권유디

제주바다님의 허를 찌르는 강의 잘 들었어요.
실은 제 마음 속에 제주바다님이 왔다갔나 싶을 정도로 핵심을 짚어 주셔서 깜짝 놀랐답니다.
서투기를 들은 이유도 어쩜 이번 하락장이 10년에 한번 올까말까하는 하락장이라고 하는데 이번기회를 놓치면 어쩌나, 이러다 바로 상승기가 찾아오면 어쩌나 걱정스럽던 터에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는 곳을 찾기 위해 서기반 강의 신청을 하였습니다.
첫 강의에서 제주바다님께서 공부가 많이 안되어 있는데 부동산이 올라갈까봐 걱정이 많은데 상승장까지는 아직 멀었다라는 말씀을 하셔서 마음을 진정시키고 강의를 듣기 시작했지요.
최근 부동산 시장 현장의 흐름을 공부하였고, 그 흐름의 방향을 잡는데 있어서 어려움을 느끼는데 그 이유는 자꾸 예측하려 하고, 빨리 결과를 내려하는 조급함때문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맞습니다. 정말 맞는 얘기라서 무릎을 탁 쳤지 모예요?
소액이긴 하지만 저한테는 소중한 돈이라서 제대로 된 곳에 투자하고 싶지만 자금규모 상 그러기는 쉽지 않고 막 좋은 물건들이 아니다보니 투자하는게 맞나 싶고, 이런 물건사서 과연 상승을 맞을 수 있을까, 수익이 난다면 언제쯤 나려나....이런 두려움과 조급함 때문에 투자가 어려운 것을 깨달았습니다.
마음을 다잡았으니 이제 진짜 공부를 해봅니다.
여러 가지 기본 원칙을 배우면서도 항상 원점으로 돌아갔었고, 항상 내가 물음표를 던졌던 이슈..
내가 가진 종자 돈 정도라면 어떤 아파트가 있지? 서울 아파트는 다 좋은건데 무슨 공부를 해야한다는 거지?라는 의문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결국 제 투자금에 맞춰서 매물을 고르고 있었고, 서울이면 다 같은 서울이라고 생각해 왔습니다.
그런데 강의를 듣고 왜 공부를 해야하는건지, 지금 나의 이 작은 투자금으로도 충분히 가능하고 공부를 하면서 종자돈을 더 모은다면 더 좋은 매물을 살 수도 있겠구나라는 희망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번 강의에서 제일 좋았던 건 지역별 특징이었습니다.
초보라서 사람들이 좋아하는 곳만 좋게 보이고 다른 곳은 보고 싶지도 볼 생각도 없었는데, 서울 25개구 다들 나름의 존재의 이유가 있었습니다.
그 특징들을 공부하고 배우고 나니 급지를 나누는 것도 이해가 되고 서울이 통째로 그려지면서 왜 사람들이 그 지역을 선호하는지 이유를 알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또 배운 각 뉴타운들의 특징. 그냥 뉴타운이 있겠거니..거기 생겼나보네...라고 생각해 왔는데 지역별 뉴타운 설명을 듣고 나니 임장해보고 싶다는 의지가 생기더라구요.
이번 제주바다님 강의 정말 좋았습니다.
꼭 족집게처럼 어느 지역, 어느 단지에 투자해야 한다는 게 아니라
전세가가 상승하고 있는 지금 이 시장에서 너무 조급하게 생각하지 않고 평정심을 유지하면서
먼저 서울 각 지역별 특징, 각 뉴타운별 특징을 알고 지역 이해를 한 뒤, 그렇다면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공부 방법은 무엇인지, 적은 종자돈으로 접근할 수 있는 투자 방법은 무엇인지 알게 되었고 마지막으로 왜 우리가 ‘함께’여야하는지, 멀리가려면 함께 가야한다는 말이 있듯이 저도 혼자 다니는 걸 좋아하다보니 함께의 가치를 놓치고 있었는데 다시금 깨닫게 해주셨습니다. 힘든 여름을 함께 이겨낼 우리 조원분들이 소중하게 느껴집니다
아자아자 홧팅입니다!!!
댓글
일년 반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