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빨인생의 2024년 비전보드 [열기 76기 2제 실력 쌓아 경제적자유 5래 누리조 운빨인생]


비전보드를 작성하면서, 책 "퓨처셀프"의 내용이 떠올랐다.


인간은 자신이 상상하는 미래를 근거로 행동한다.

미래의 나와 연결되는 수준이 현재의 삶과 행동 수준을 결정한다.

무언가 성공적인 결과를 이룬 사람들은 결과를 먼저 마음속으로 뚜렷하게 그렸다.


Connect the dots.. 점과 점은 이어진다..

스티브잡스 연설 중 내가 가장 좋아하는 말인데, 오늘 하루 내가 무엇을 먹고 무엇을 했는지가 1년 뒤, 5년 뒤, 10년 뒤의 나를 결정하게 된다. 행운은 결코 그냥 오지 않는다..


나는 아직 미혼이고 평생 하고 싶은 일도 찾지 못 했기에, 먼 미래를 구체적으로 그리기엔 무리가 있다.

그래도 1년 후 정도의 미래는 꽤 정확히 그려볼 수 있지 않을까 싶어 미래일기라는 것을 적어보았다.

부디 그대로 이뤄지길.. 이제 나에게 남은 과제는 비전보드 대로 실천하는 것 뿐이다.


2025년 6월6일 금요일 미래일기:


오늘은 현충일이라 쉬는 날이다. 아침을 먹고 1년 전 작성했던 비전보드를 꺼내보았는데, 많은 것들이 현실이 되어있어서 내심 놀랐다.


작년에 받은 투자코칭 말씀대로 그동안 열심히 강의를 듣고, 서울 전 지역을 돌아다니며 임보를 썼다. 이제 서울의 절반이 내 앞마당이다.


올해 4월 매도한 서대문구 0호기와 그간 알뜰살뜰히 모은 종잣돈을 합쳐, 서울 2급지의 신축 25평 아파트를 가치 대비 매우 싼 가격에 매수했다. 투자자금 마련하느라 한동안 골머리 썩었었는데, 다음 달 말에 잔금을 치르고 나면 이제 한시름 놓을 수 있겠다. 그간 정말 고생했고, 내후년 2호기 투자를 위해서 다시 열심히 종잣돈을 모아야겠다.


지난 1년 간 월부 도서 24권을 읽고 독후감을 작성하며, 투자에 대한 확신이 생겼고 일상을 의미 있게 채울 수 있었다.


주3회 이상 꾸준히 해온 필라테스 덕에 체형이 바르게 교정되었고, 매일 푸쉬업 100번을 하면서 근육이 꽤 많이 붙었다. 이제는 푸쉬업을 쉬지 않고 한번에 100번까지 할 수 있다. 종종 회사 동료들이 몸이 좋아졌다고 얘기할 때마다 내심 뿌듯하다.


올해 초 회사에서 차장으로 승진해 급여가 꽤 올랐다. 그만큼 책임감도 올라갔지만, 그간 내 할 일은 늘 깔끔하게 처리해왔기에 상사와 팀동료분들로부터 신뢰를 받고 있다. 작년에 열심히 배워 둔 Copilot을 업무에 활용하면서 업무 효율도 올라갔다. 앞으로도 꾸준한 공부로 생성형 AI를 십분 잘 활용하는 인재로 거듭나자!


이직 후 2년반 동안 매일 꾸준히 영어학원을 다니고 있는데, 이제 슬슬 영어가 들리기 시작한다. 그냥 매일 음원을 따라 외치고 녹음해서 올렸을 뿐인데, 그 과정에서 영어소리가 많이 체화된 것 같다. 스스로도 정말 놀랍다. 영어는 내 인생에서 평생의 걸림돌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이제는 내가 가진 또 하나의 무기가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그래도 지난 1년 새 나에게 일어난 일들 중 가장 중요한 한 가지만 꼽으라면, 장래를 함께 할 수 있을 것 같은 사람을 만난 것이다. 삶에 대한 가치관과 경제 관념까지 너무 잘 맞아서 왜 이제야 나타났는지 원망스러울 정도다. 작년에 계산했던 노후 자금부터 대폭 수정하고, 인생 로드맵도 전반적으로 뜯어 고쳐야겠다. 내년엔 또 어떤 결과가 나를 맞이할지 기대하며 운빨인생의 2025년 비전보드를 작성하러 가야겠다.



댓글


user-avatar
핑크메이user-level-chip
24. 06. 10. 17:14

든든한 운빨 조장님, 조장님의 미래일기에 자극을 많이 받았습니다! 차근차근 일궈나가시길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