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주차 강의까지 완료하고 후기 남겨봅니다.
직접 면대 면으로 만나보지는 않았지만 오랜 시간 방송과 서적을 통해 대표님을 본 사람으로서 정직하고 올곧은 사람이라는 개인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믿고 강의를 수강했습니다.
종목을 선정한 이후에 종목에 대한 확신을 숫자로 옮기는 과정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직관적으로 느낀 점은 정말 대표님 본인의 모든 스킬을 가감 없이 솔직하게 보여주신다는 점이었습니다. 강의 회차를 늘리기 위해 내용을 아껴 말하거나 과장하는 부분 하나 없이 신의 성실하게 본인이 경험한 과거의 사례를 가지고 핵심만 설명해주셔서 지불한 돈이 아깝지 않았습니다.
실제로 이런 방식으로 더퍼블릭자산운용에서 일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디테일한 부분은 입사해서 인턴으로 근무를 해보면서 경험하는 방법이 제일 정확하겠지만 10% ~ 20% 정도의 회사채 수익률보다는 높으나 전문 투자자 보다는 낮은 합리적인 목표를 이루는 과정에는 적합한 내용이라고 생각하며 기관의 전문투자자가 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는 자신의 구직 포트폴리오의 필살기를 만드는 학습의 장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미래에 더 심화한 내용을 다룬다면 추측건대, 대표님의 저서인 어닝스와 워런 버핏처럼 사업보고서 읽는 법의 내용을 풀어주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월부와 재미있는 일을 꾸미고 있다고 2024년 방송에서 언급하셨기에 새로운 강의에 대한 기대가 부푸는 요즘입니다.
댓글
삼묵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