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월급쟁이 10억 자산가로 가는 인생의 전환점
월부멘토, 너바나, 주우이, 자음과모음
열기 1강은 ‘not A but B’ (메타인지) / ‘왜 부자가 되어야 하는가?’ (Why) / 월급쟁이 부자되는 방법론(거시적, 미시적) & 사례, 총 3개 내용으로 정리하며 열기 수강 목적을 다시 돌아보게 되었다.
단연 수강 목적은 부자되기지만, 나는 왜 부자가 되고 싶은지에 대한 궁극적인 동기를 돌아보게 되었다.
그 첫번째로는 나의 월부 닉네임이기도 하다.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태복음 6장 33절)'
짧은 인생을 살면서 인생의 목적과 이 땅에서의 소명 감당의 수단으로 부자가 되고 싶은 소망, 그 방법으로써 현업 분야의 창업을 고민/준비하고 있으며, 부동산 투자를 창업의 시드머니 창출 수단으로 사용하고 싶었다.
물론, 창업이 소명인지 확신 이후 Action 예정이며, 우선 부동산 투자 기초를 다지며 부자 역량을키워 나가며, 이후 내게 주신 사명을 이 땅에서 풍성히 감당하고 싶다.
이것이 내가 부동산 투자를 통해 부자가 되고 싶은 궁극적인 목적이다.
두번째 부자가 되고 싶은 동기는 우리 가정에 어렵게 찾아온 두번째 아이와 함께 맘 고생한 아내를 행복하게 해주고 싶은 소망, 간절함이다.
결혼 전 생애 최초 (‘20년), 결혼 무렵 두 번째 (’21년) 부동산 투자 경험을 돌아보면, 물권 분석, 양적 완화, 그로 인한 폭등장 도래 등 경제, 부동산 지식이 부족한 상황에서 조급함과 주위 권고에 영끌한 Case였고, 이후 하락장에서 원리금 상환 등의 과정에서 마음고생 하며 가장으로써 돌파구를 마련하기 위해 3년 간 고군분투한 시기를 보내며 부동산 공부를 하게 되었다.
그 과정에서 우리 부부는 첫째 아이를 조산하며 지켜주지 못하고 먼저 하늘나라로 보내는 아픔을 겪게 되었고, 임신 중 아내를 너무 고생시켜 이런 아픔을 겪게 했는건 아닌지, 가장으로서 죄책감이 크게 밀려왔다.
그 미안한 마음을 간절함으로 승화시켜 행복을 선물하고자 열기 수강을 결심하였다.
1강 수강을 통해 열기 수강 목적을 돌아보며 왜 잘 될 수밖에 없어야 하는지를 다시금 다짐해본다.
그리고 너무 다행인 것은, 무슨 행운인지..
열기 77기 106조 조장님과 조원님들을 만나게 되었고, 서로 힘이 되며 이끌어주고 따라갈 수 있음에 감사하고 행복하다.
댓글
마633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