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59기 실준반의 3주차, 1개의 임장보고서라는 원씽을 위해 달려오고 있지만 성과물을 내지 못하고 헤매고 있었다.
스스로에게 부끄러운 날들의 연속을 보내고 있던 중, 동료들의 처음 실준반 때 임보필사, 중도하차 했던 경험들로 위로를 받고 힘을 내어보고 있다.
첫 주 때 ‘주어진 환경에서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하자’ 는 다짐을 상기하며 이번 강의를 듣게 되었다.
강의를 통해 스스로를 위안삼는 것이 아닌지 생각하게 되지만, 첫 실준의 궁극적 목표 현실화는 완벽한 임보, 임장이 아닌, 익숙해지기 위한 훈련의 과정이며, 수평/수직적 비교평가의 기준, 방법 & 해야할, 지속될 일을 찾는 것에 의미를 두고자 한다.
지난 열기와 실준 1~2강에서는 수도권 위주의 설명이 좀 더 많았다는 생각이 들면서 풀리지 않았던 일부 내용을 이번 강의를 통해 알게 된 것, 광역시/중소도시의 입지중요도 요소, 가치 평가 방법을 통한 투자 우선순위를 결정하는 실사례가 반영되었고, 이 내용을 통해 앞으로 해야할 일이 좀 더 구체화되었다는 생각 & 실전에서 필수 경험인 전세 세팅 방법/인테리어 노하우 & 시세트레킹 방법이 강의 내용에 포함되어 이제 무언가 해야할 일들이 머릿속에 구상된다고 해야 할까? 어째뜬 유익한, 유쾌한, 즐겁게 들은 강의였다.
벌써 실준 3강 후기 작성, 과제 제출일이라 조급한 마음이지만..마음 먹은 만큼의 성과와 진도가 나가지 않더라도,
실준 강의에서 알려준 ‘학’(방법) 그리고, 완벽하지 않은 과제일지 몰라도, 1page라도 작성하면서 지식에 머물던 ‘방법’을 익히는 ‘습’의 과정으로 체득하며, 더딜지라도 장기간 투자 공부를 지속하리라 다짐해본다.
댓글
마633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