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임당당입니다.
1주차 강의 후기 입니다.
월부에서 공부한지 3개월차이고 실전, 지투기반에 이어 열기반을 듣고 있는데요.
1강을 듣고 나서 열기반을 먼저 들었어야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그만큼 근본적으로 내가 목표한 자금은 얼마이지? 언제 은퇴할 수 있지를 구체적으로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는 강의였고, 실제로도 비전보드 작성하면서 저의 미래를 구체화 하였습니다.
강의에서 와 닿았던 점과 적용해보고 싶은 점을 살펴보면,
- 나는 과연 어디의 길을 걷고 있는지를 생각하였습니다. 빨리 은퇴하고 싶은 마음은 크지만 저축만 하면서 노후를 준비하고 있는 저는 부의 추월차선을 타는 모습이 아닌 걸어서 노후를 향해 가고 있더라고요. 강의를 들으면 진짜 안되겠구나 생각했습니다. 매년 수익에 20%를 올리면서 부의 추월차선에 오르고 싶다고 생각했습니다. 수익률 20%로 올리는 방법은 다음주 강의에서 들려주신다고 하니 기대됩니다!
- 강의 중 세번의 기회를 놓친 사례 말씀해주셨는데요. 저도 생각해보니, 놓친 기회들이 너바나님과의 비슷하게 있더라고요. 저는 사실 강의를 듣기 전까지도 그것이 놓친기회인지도 모르고 있었습니다. 이제 놓친 기회였다는 것을 안 만큼 그것을 복기하면서 투자에 임해야겠습니다. 기회들을 매번있으니깐 말이죠 다만, 그 기회를 잡기 위해 실력을 쌓아야겠습니다.
- 여러 경제 서적을 보고도 생각에만 그쳐 있었던 저를 다시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책만 읽고 그것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행동하고 습관을 만들고 버텨서 인생을 바꾸고 운명(아이의 수저)를 바꾸자라고 다시 한번 상기하게 되었습니다. 생각>행동/태도>습관>버텨(1만시간)=>인생=>운명
- 결혼할 당시 자본주의에 무지함을 알았던 저는 위기인줄 알면서도 아무것도 하지 않고 1-2년을 흘려 보냈던 모습에 다시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이제라도 월부에 온 것을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 경제적 자유로 가는 과정의 1단계인 목표를 설정하고, 종자돈 모으고, 시간관리와 투자공부, 부자마인드에 몰입 해야겠습니다.
- 또한 강의에서 강조 하신 독, 강, 임, 투 새기기
강의를 통해 수치화된 자료들을 보니 미래가 선명해진 것 같고, 나름 반성하며 많은 깨달음을 준 강의였습니다.
다음 강의는 또 저에게 어떤 깨달음을 줄지 기대됩니다.
이번달 열기반 강의도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