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희 부모님은 은퇴를 한지 이제 4년이 넘으셨습니다.
올해 칠순이 되셨어요~ 은퇴를 하시기전 비록 부동산은 아니지만 여러 재테크를 통해 그나마 안정적인 노후를 가지고 계십니다.
그런데 저희 어머니께서는 가지고 있는 여유돈 일부를 아파트 매매를 하고 싶어하세요. 월세를 놓으시겠다고..
혹시 이런 나이대에 아파트 월세투자를 하는 방향이 맞을까요?
궁금해서 문의드립니다.
댓글
4년 정도가 남았다면 본격적으로 준비를 진행해야 할 것 같구요 노후를 준비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수익형 부동산에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면 그리고 내집이 있다면 주택연금도 괜찮은 방법이구요 현재 여유돈이 좀 있으시다면 아파트 매매도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단, 아파트 투자를 하신다면 사전 공부를 하시고 난 뒤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미 어느정도 노후에 대해 준비가 되신 상황에서 월현금 흐름을 높일 수 있는 월세를 받는 것도 충분히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단순히 월세의 목적을 위한 아파트 매매보다는 충분히 가치가 있고 가격이 싼 아파트를 우선하여 매매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투자에 대한 공부가 필요하다고 생각되구요^^
안녕하세요 보태다님! 월세투자를 고민중이시군요. 꼭 월세가 아니더라도 현금를 만들수 있는 여러 방법이 있습니다. 월세는 매달 밀리지않게 월세를 관리하는것이 부모님께 스트레스로 작용할수도 있습니다. 여러 강의를 들어보시고 부모님 성향에 맞는 방법을 고려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