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마련 & 투자 절호의 기회 강동구 입지 분석 [용용맘맘맘 님] 강의 후기


강동구는 올 3월에 임장은 했지만 임보를 미완성하여 6월 달에 꼭 완성하리라!

마음 먹던 참에 강동구 오프라인 강의 공지를 보았고 운 좋게 신청할 수 있었다.


용맘님은 내가 구독하면서 칼럼을 꽤나 챙겨보고 있던 튜터님이라 더욱 반가웠다.

글로 만났던 튜터님의 이미지는 강하고 씩씩한 여장부 느낌이었는데

실제로 뵙게 된 튜터님은 가녀리고 세련되고 아름다우셨다 .


용맘 튜터님의 열정적이고 꼼꼼한 강의를 듣고 나니 원래도 좋은 강동구가 너무나 매력적으로 보였다.

강동구가 왜 지금이 기회인지

강동구가 가진 가치에 비해 현재 가격이 얼마나 매력 있는지 알 수 있던 강의였다.


특히 앞으로 교통이 개선되는 부분들을 어떻게 반영해보면 좋을지.

올림픽 파크포레온 주변의 구축, 준신축 등 단지들은 어떻게 보면 좋을지 등 고민하던 부분들이

해소가 되어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 내가 사실 의미 있게 보지 않았던 단지들도 다시 들여다 볼 수 있게 됐고

Case와 가격대 별로 베스트 단지들을 추천해주셨는데, 나는 현재 거주분리로 투자를 할 생각이지만

"지금 종잣돈으로 내 집 마련을 한다면 어떨까? 이 정도 단지는 들어갈 수 있겠다." 생각하며 대입도 해보았다.

그리고 어느 정도 종잣돈이 준비되어 있다면 강동구는 현재 내집 마련으로

참 좋은 기회를 열어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마지막 액션 플랜의 중요성을 말씀하시면서

"내 투자금 제대로 파악하고 조급할 필요는 없지만, 충분히 싸고, 감당 가능하다면 그때는 용기를 내야 합니다"

라는 말씀을 해주셨는데 그 용기는 임장을 갔고, 직접 물건을 보고 가치를 알고, 관심 단지들을 꾸준히 트레킹하며 얻게 된 확신을 통해서 나온다고 하셨다.


나도 조만간 용기를 내어 꼭 내가 할 수 있는 물건 중에 최선의 선택을 하고 말겠다 :)





댓글


user-avatar
다미와user-level-chip
24. 06. 13. 05:45

고생하셨어요~~오프강의 분위기 궁금하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