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5년 후 입주 한다는 가정 하에 현재 6억 정도의 갭 으로 거주 보유 분리를 생각하고 단지를 보고 있는데 어떤 기준으로 선택을 해야 할 지 궁금합니다. 1. 성동구 행당 한진 32평 13.5억(전 7.5억) 2. 신촌 이편한세상 25평 13.6억(전 7.6억) 3.성동구 금호동 서울숲 푸르지오 2차 25평 13.9억(전 7.8억) 4.성동구 행당 서울숲 리버뷰자이 25평 14.6억(전 8.6억) 갭차이로만 보면 6억 정도인데 매수가는 차이가 나고 전세가도 차이가 나는 상황입니다.
제가 선택 기준으로 생각하는 입지 장, 단점은 행당 한진이 5호선 역세권이면서 가성비 있어 꾸준히 거래가 될 것 같고, 단점은 구축에 리모델링만 가능한 점, 신촌 이편한세상은 준신축에 2호선 역세권에 유동 인구 많아 전세가가 잘 받쳐줄 거 같지만 4급지 서대문구라는 점이 걸리고, 서울숲 푸르지오는 한강이 가깝고 금호동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주변 상권이 빈약하여 이 중 가장 마음이 덜 가긴 하지만 3호선과 한강 프리미엄이 있어 고민이 있구요...
서울숲리버뷰 자이는 상징성과 성수 개발의 호재를 누릴 수 있지만 교통이 조금 애매한 단점이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4~5년 후 입주할 경우를 생각해서 전세가가 합리적이고 비용이 덜 드는 매수가가 가장 낮은 행당한진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요?
갭차이가 같다면 준신축과 전세가가 잘 받쳐줄 신촌 이편한세상이 나을까요? 아니면 네임 벨류 있고 전고점이 가장 높은 서울숲리버뷰자이가 나을까요? 리버뷰자이는 전세가가 계속 그렇게 유지가 될지 의문이 들긴해서요...
이럴 경우 어떤 기준으로 접근하는 것이 현명하고 합리적인지 의견 부탁 드립니다.
월부 앱을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밍지님 안녕하세요 :) 가치 면에서 서울숲푸르지오2차, 서울숲리버뷰자이 모두 좋은 단지라 생각합니다 ^^ 다만, 투자금을 생각하기 이전에 네 단지가 저평가 되어 있는지 먼저 판단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상대적 저평가 판단도 필요하지만, 절대적 저평가만 보아도 그렇게 싸다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 그리고 추후 실거주하실 계획이라면, 투자적인 관점 뿐만 아니라 직장 접근성, 가족의 의견도 꼭 반영해서 좋은 결정하시길 바랄게요 ~ 화이팅입니다 !
안녕하세요 밍지님 ^^ 말씀하신대로 각각의 단지는 장단점이 있는 단지인데요. 입주한다는 가정하에 제일 중요한 것은 일단 밍지님의 직장과 근접한 곳을 고르는게 우선인 것 같습니다. 왜냐면 실거주도 고려하시기 때문에 단순히 투자적으로만 접근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보여요 :) 4개 단지 모두 좋은 단지라고 생각됩니다. 가족들의 의견도 고려하셔서 최종적으로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2개~3개단지 정도 추리셔서 매물코칭이나 투자코칭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