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2강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6기 63조 어피너티]

  • 24.06.14

직장인 투자자를 할 것인가? 투자자 직장인을 할 것인가?

-> 처음에는 직장인 투자자가 되려고 했으나, 현실은 쉽지 않았습니다. 업무에서 원싱이 투자가 되야 하는데 한참 일 할 40대에서는 쉽지 않은 선택이었습니다. 그래서 4개월이 지난 지금 시점에서는 투자자 직장인을 목표로 하려고 합니다. 그렇다고 공부를 놓지는 않을 것입니다. 직장에서 나오는 수입을 탄탄하게 만들고 다시 한 번 도약해보고자 합니다. 직장인 투자자든 투자자 직장인이든 방향은 다르지만 그 끝은 노후 준비 완료라는 동일한 목표가 있다는 것을 잊지 않고 어떻게 하면 더 빨리 갈 수 있을지 고민하면서 중간 중간 상황에 맞게 업데이트 해보겠습니다.


-"투자의 성공여부는 얼마나 오랫동안 세상의 비관론을 무시할 수 있는지에 달려있다." -피터린치-


-> 지난 주말 부동산 공부를 시작한 지 4개월 만에 첫 매매를 하고 왔습니다 매매를 진행하면서 주변에서 우려의 목소리를 많이 들었습니다. 또한 아파트를 보며 불안한 마음을 가졌을 때가 있었습니다. 불안했으나 열심히 공부하면 되겠지 라는 마음 하나로 쭈욱 이어갔습니다.

1호기 투자를 마치고 나서 제가 느꼈던 건 한가지입니다. 투자할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하다. 좋은 매물은 1~2일 사이에 나가는 매물들이 많습니다. 좋은 매물이다 보니 선호하는 사람이 많이 겹치겠지요. 이 단기간에 내가 이 아파트가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아파트들 중에 최고다 라는 확신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확신을 가지고 밀수 있는 용기 또한 필요합니다. 주변에서 2일 만에 계약을 한다고 나서는 저를 우려의 눈빛으로 바라봤으나 그들은 제가 어떤 준비를 했는지 몰라서 우려의 눈빛으로 바라봤다고 봅니다. 저는 4개월간 쉬지 않고 아파트를 보러 다녔습니다. 비교하고 또 비교하고 또 비교했습니다. 그런 지루하고 힘들지만 반복의 노력들이 있었기에 제가 선택한 아파트가 매물로 나왔을 때 바로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투자는 원칙에 따라!! 아래 원칙에 따라 진행하려고 노력했고 앞으로도 쭈욱 이어나가려고 합니다.

저평가

환급성

수익성

원금 보존

리스크관리


투자의 원칙 이외에 저는 좋은 에너지를 주변 동료들에게 나눠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아직 기억이 나네요 비록 지금 얼마 되지 않았지만 많은 조원 동료분들께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앞으로 쭉쭉 치고 나갈 때 너무 빨리 가면 퍼지니 조금은 천천히 가라 라고 얘기해주시는 분도 모르는 부분이 있을 때는 정말 친철하게 알려주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그 결과 매매로 이어지지 않았나 합니다. 그래도 1월에 저보다는 많은 발전을 했다고 자부하기에 알고 있는 지식들과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조원분들께 나눠주려고 합니다.


이렇게 적고 나니 저에 대한 다짐을 하게 되는 2강 후기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어피너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