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달이 어떻게 지나간지 모르겠습니다. 온라인 조모임을 시작할 때 설렘과 한달간의 다짐을 적는 포스트잇을 회사 책상 잘보이는 곳에 붙였던 시간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그 끝을 향해 달려나가고 있네요.
가호의 '시작'이라는 노래를 참 좋아하는데 그 가사 중 '새로운 시작은 날 설레게 하지'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새로운 시작과 더불어 새로운 만남도 늘 절 설래게 했던거 같습니다. 온/오프라인 조모임을 할 때마다 저에게는 새로운 자극이었습니다. 한달 간 열정이 가득했던 시작 단계와 꾸준한척 하려고 노력하는 중간 단계와 조금은 지쳐있는 저를 같이 가는 동료분들이 많이 다독여 주셔서 마지막까지 달려올 수 있었습니다. 아무 것도 모르는 저를 이끌어 나아가 주셔서 우리 조원분들께 너무나도 감사하고 10대 때부터 여러 모임을 했지만 다섯손가락 안에 드는 너무 행복했던 조모임이였습니다.
글을 잘 적지도 못하고 이런 글을 써본 적이 없어서 많이 미흡하지만, 조금이라도 조원분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네요.
#로레니V#
제 기준 세계최고 짱 멋있는 조장님!!
힘든 일은 솔선 수범 해주시고 조원분들 전부 챙기시는 모습에 진심으로 존경스러웠습니다. 조장님이 계셔서 저의 50조가 한명의 낙오자 없이 마지막까지 잘 가지 않았나 합니다. 아침마다 칼럼 정리부터 시작해서 제가 열정을 가지고 앞으로 치고 나가려고 할 때 전화까지 주셔서 좀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해 주시는 모습이 너무 감사했습니다. 남에게 해주는 조언이 얼마나 어렵고 조심스러움임을 알기에 더 감사했습니다. 베풀어 주셨던 사랑에 엎어 저도 다음 조모임에는 베풀수 있는 사람이 되어보겠습니다.
#콩님#
과제도 많고 어렵다라고 하셨지만 늘 과제 완료하셨던 콩님 ㅎ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마포거주민으로서 마포의 생동감 있는 현지 알짜배기 정보들을 알려주셔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참고로 마포구의 1등아파트는 콩님의 현지 정보가 많이 적용되어 결정 되었습니다. ㅎ)
제가 멀 많이 한다고 항상 대단하다고 하셨는데 콩님도 영어를 포함해서 여러가지 하시는 모습을 보고 존경스러웠고 마지막으로 조 방에서 항상 좋은 말씀으로 답변해주셔서 너무 나도 감사했습니다. 너무 오버 아닌가라는 생각들을 가끔했는데 항상 좋은 말씀해주셔서 힘이 났던거 같습니다.
#요니스핑거님#
열중이랑 겹쳐서 바쁜 와중에 분임루트 공유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처음 Gpx파일을 보며 루트의 세세함에 놀랬고 직접 걸으면서 정말 잘 만들어진 루트구나에 다시한번 놀랬습니다. 루트 작성하는데 많이 배웠던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ㅎ진행하고자 하시는 전임 매임 잘 마무리 하셨으면 좋겠네요 화이팅~~!!
#럭키공님#
처음 분임하는 날 먼저 다가와서 편하게 말 걸어 주셔서 분위기를 금방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중간에 아프시기도 하셨고 어제 마지막 조모임은 같이 못했지만 이게 끝이 아니니 같이 앞을 향해 가면 좋을듯 합니다. 하고자 하시는 열정이 보이시니 금방 1호기 투자에 성공하시지 않을가 합니다. (주복만 보면 럭키공님의 주복이 쵝옵니다가 생각날거 같아요. ㅎ)
#루비님#
울산에서 서울까지 임장 오시느라 한 달간 수고 많으셨습니다. 아침마다 공유해주시는 기사로 출근길에 볼거리가 풍성했던거 같습니다. 울산에서 서울까지 오시는 그 열정에 저도 다시 한번 마음을 다잡지 않았나 합니다. ㅎ
과제가 어렵다고 하셨었는데 그래도 포기하시지 않고 완료하시는 모습!! 멋있으세요~
#묻슈님#
처음 만남부터 항상 절 따뜻하게 바라봐주시던 그 눈빛을 잊을 수 없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시간관리를 잘하냐 라고 얘기해주셨는데 그런 눈빛과 말씀 하나하나가 제가 한발 더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 되지 않았나 합니다 (많은 분들이 느끼겠지만 생각보다 관종이라 ㅎㅎ) 마지막 임장 때 오후 늦게 몸에 무리가 오는 상황임에도 아파트 하나라도 더 보시려는 모습!! 멋있으십니다~!!
#씽씽#
저와 비슷한 나이대&비슷한 투자금액을 가지고 있어 그런 부분에서 많은 얘기를 나눴던거 같습니다. 루비님과 더불어 저 멀리 화천에서 오시는 모습을 보고 정말 대단하시다고 느꼈어요. 저는 진격의 오후 3시가 되면 말도 없어지고 힘도 들고 그랬는데 아침부터 가방을 매시고 돌아다니심에도 변치 않는 표정으로 웃으면서 얘기하시는 모습을 보고 멋지시다는 생각을 했고 저도 꾸준히 운동을 통해 체력도 기르고 다른 사람을 대하는 행동들도 조금 더 멋있고 나이스 해져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평안맘님#
월부를 하면서 로레니조장님 외에 유일하게 통화하신 분입니다. 2주차에 임보에 대해서 허덕이도 있을 때 전화 달라고 하셨던 모습. 전화드리니 너무 바쁘셨던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하나라도 더 알려주려는 모습에 정말 많이 감사했습니다. 또한 본인만의 색깔을 가지고 흔들리지 않고 나아가는 모습에 다시 한번 존경스러웠어요~ 월부를 처음 시작하면서 너무 많은 정보들과 임보의 퀄리티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평안맘님을 보고 제 생각이 정리가 되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저희 조모임에서 가장 빨리 1호기 투자를 성공하실듯 한데 생생한 후기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알토란임당님#
이직 한지 얼마 안되셔서 너무 바쁜 와중에 온/오프 라인 모임을 참석하시는 모습 너무 멋있으셨습니다. 이직했으르 때의 바쁨을 알기에 더 존경스러웠던거 같아요. 그 와중에 체크리스트까지!! 공유해주신 체크리스트 기반으로 임장보고서를 잘 썻던거 같고 체크리스트에 작성하는 내용들이 임장보고서 작성 시에 많은 도움을 줬던 기억이 있습니다. 바쁘고 힘드시면 조금은 쉬어가도 괜찮으니 너무 부담갖지 마셔요. 지금의 마음이라면 충분히 잘 해나가실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어피너티#
마지막은 저에 대한 고찰이자 셀프 칭찬 시간입니다.
제 서투기 간 목표는 아래 5가지였습니다. 잘하는지는 못 하지만 노력하고 꾸준하게 하는 건 그래도 자신 있어서 5가지를 전부 이행 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아쉬웠던건 중간에 지쳐가는 저를 보면서 다음 앞마당에는 평일을 활용해서 주말에 집중되어 있는 임장을 좀 더 효율적으로 분배해야겠구나 했습니다. 조원분들의 같이 가는 마음이 없었다면 여기까지 오는게 쉽지는 않았을 것이라고 봅니다. 작년 12월부터 쉴새 없이 달려오고 있는 저에게 폭풍 칭찬을 해주고 싶습니다. ㅎ
마지막 조모임에서 약속했던 9개월 뒤에 만남에서는 서로 성장하고 좀 더 나은 모습으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아래는 제 24년 목표입니다.
서투기 50조 조원분들 화이팅!!
댓글 0
씽씽1 : 어피니티님. 역시입니다^^ 바쁘시더라도 건강과 가족 잘 챙기세요~ 열정과 꾸준함으로 곧 좋은일 생길것 같습니다.^^
콩 : 우와~~ 어피너티님 조원들 모두 눈에 그리며 써내려간 글 너무 감동입니다. 각자 해야할 일을 충실히 할때 좋은 씨너지가 나는 경험이 제게 참 소중하네요. 한달동안 조톡방에 불어넣어주신 긍정에너지 쵝오였어요 ^^ 감사합니다 ♡
로레니v : 어피너티님 관종에서 빵터졌습니다🤣 오후에 급격히 말씀 없어지셔서 조금 걱정됐지만 그래도 제가 어피너티님은 꼭 하실수 있을거같은 믿음이 있어서 ..💪제가 어피너티님이 계셔서 조장으로 좀더 수월하게 한달 보낼 수 있었고 사실 참 많이 의지했습니다 발표도 먼저 시키면 잘답변해주실 것 같은 믿음 ㅎㅎ 어피너티님 열정 잃지마시고 체력관리 잘 하시면서 으쌰으쌰 힘내서 연말에 꼭 목표이루고 만나요 👍👍❤
평안맘 : 너티님~ 우리조의 엔진같은 분이십니다 👍 너티님의 추진력으로 동료들을 으쌰으쌰 만들어주신거 같아요. 조모임은 비록 끝났지만 앞으로의 투자생활을 함께 해나가며 응원하겠습니다!! 우리 꾸준히 살아남아보아요^^
루비1 : 바쁘신와중에도 임장이면 임장 운동이면 운동 어느하나 열심히 하지않으시는게 없는 어피너티님 뱃속에 있는 아가에게도 분명 좋은 아빠가 되실것 같아요 몇년 후엔 분명 훌륭한 투자자가 되시리라 믿어요 어피너티님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요니스핑거 : 어피너티님 한분한분 너무 공감갑니다 ㅎㅎ 중간중간 웃음포인트까지 ㅎㅎㅎ 열정과 더불어서 하나라도 조원분들께 나눠주시고 공유해주시는 모습 인상적이었습니다 : ) 정말 오랫동안 퐈이팅 입니다~~~!!!!
묻슈 : 어피너티님 덕분에 우리 조가 처지지 않고 달렸습니다. 느슨해질라치면 벌써 뭔가를 하고 다음 단계를 알아보시니 한 눈 팔수가 없더라구요. 열정 넘치는 어피너티님. 아직도 시간활용법이 궁금합니다. 한 몸으로 서너사람의 역할을 하시는 비법. 사람의 행동을 바꾸는데 있어서 의지가 전부가 아니랍니다. 바로 준거집단. 함께 하고 있는 동료, 공동체가 중요하답니다. 저의 서기반 수강과 임장, 임보완료는 바로 어피너티님의 열정에 힘입은 바가 큽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성투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