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2024.06.18] 서투기 2주차 강의후기

  • 24.06.18

안녕하세요, 월마입니다.

아파트를 보는 기준 중에 직장 교통 학군 환경 공급 중에서 환경 파트를 볼 때 한강 vs 편의 시설 중에서 어떤 것이 더 중요하냐고 여쭤봤을 때 사실 한강에 더 치우쳐지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한강의 입지를 가진 곳 중에서도 어디에 있는 한강에 위치해 있는지, 그리고 좋은 한강의 입지라면 백화점은 당연히 갖춰져 있는 것이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이번에 강동구 임장할 때도 이를 느낄 수 있었는데, 선사현대 아파트 단지임장을 하면서 단지의 바로 앞에 있는 한강으로 나가도 산책로의 가장 끝에 있고 정비가 되어 있지 않아서 한강이라는 환경을 누릴 수 있을지가 의문이었습니다. 오직 한강에 가까이 있는 동 중에서도 고층에 해당하는 매물만이 한강의 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그리고 해당 지역에 백화점 입점의 여부를 확인하는 것은, 내가 백화점을 잘 이용하지 않는 사람이라서 잘 와닿지 않더라도 백화점이 있는 곳은 그만큼 사람들이 소비력이 충만하다는 뜻으로 해석하기 위해 알아보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아직 듣지는 못했지만, 동작구 영등포구에 대해서 알려주실 예정임을 자료에서 봐서, 너무 흥미롭게 들을 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사실 동작구 앞마당이긴 하지만 애매한 부분이 많아서 혼란스러운 부분이 꽤 있었습니다!! (신대방동, 대방동 등..) 기대기대~


댓글


월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