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배움에는 왕도가 없다”
1강에서 목표의 설정, 즉 올바르고 가시화된 동기부여를 설계하는 강의였다면, 이번 강의는 뭐랄까, 그 목표에 도달하는 방법은 요행이 아닌 치밀한 자기반성과 노력임을 전달한다. 누군가 나에게 “열반기초반 어때?” 라 물었을 때 내가 이렇게 요약한다면, “ㅋㅋ 그 당연한 가르침을 돈내고 배웠다고?“ 하겠지.
열살 때부터 알아온 이 단순한 진리에, 도달하는 방법을 마침내 깨우친 것 같아 좀 부끄러웠다.
아직은 단 일주일간 수행해봣지만 목실감과 시간가계부 쓰는 덕을 너무 많이 봤다. 내가 평소에 정말 버리는 시간이 많았음을 깨닿고 반성을하게 만들었으며.. 30분마다 시계보는 습관을 가짐과 동시에, 이번 30분을 어떤 단어로 정의할지, 기록의 무서움 앞에 건설적 행동을 하게 만드는.. 진짜 폭력적인 툴이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좋은 의미로)
기준은 바뀌어도 원칙은 바뀌지 않는다는 말씀도 기억에 남는다. 원칙이야 뭐, 당연히 마음 깊이 새기기 위해 반복 학습을 할 것이지만…. 시장에 대한 안목을 가지고 기준을 잡을 줄 안다는 것이 알파와 오메가란 생각에, 너바나님의 비법을 알고도 아직 갈길이 멀구나라는 생각이 드는, 초보로서 처음 마주한 벽 같은 느낌이랄까.
철저한 자기감시와 검열을 통해 나 스스로를 키워내자. 1년 내 1호기 아자!
댓글
꺼뮈아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