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27기 2코뉴 튜터님의 1씽이들 KyleKim] 2강 후기

  • 24.06.20




폭풍같았던 실전반의 1주차가 끝나고 2주차 시작되면서 김다랭님의 2강을 강의가 업로드 된 날에 전부 듣게 되었습니다. 3시간30분의 짧지도 길지도 않은 시간에 많은 것들을 담아낸 알찬 강의 였습니다.




“급매의 유혹에 빠지지 말자”


‘강의의 주제는 발품으로 선호도를 파악하는 방법’이라는 주제로 시작되었고 첫번째로 발품을 제대로 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말씀해 주셨습니다. 발품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급매라는 유혹에 현혹되서 매물을 제대로 보지 않고 싼 가격에만 몰두하게 되서 실제로 매물이 가치가 있는 물건인지 확인하지 않고 매수를 하는 경우가 생긴다고 하셨습니다.

발품을 통해서 진짜로 이 매물이 가치가 있지만 싸게 나온건지는 실제로 현장에 가서 확인해야 한다는 것을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습니다.

BM : 싼 가격에 현혹되지 말고 물건을 제대로 보자




“전화 임장의 의미”


이제까지는 전화임장은 단지 매물을 예약하기 전에 매물의 상태와 상황을 알아보는 것으로만 알았습니다. 하지만 전화임장은 매물임장을 하지 않아도 지역과 단지의 정보를 알기 위해 또는 현장분위기와 거주민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해 수시로 전화임장을 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BM : 궁금한게 있으면 부동산에 전화해서 알아보는 습관 들이자




“사실과 의견을 구분”


전임을 하다 보면 객관적인 사실을 얘기해주시는 부사님도 계시고 그냥 주관적인 의견이나 느낌을 말씀해주시는 부사님도 계십니다. 그냥 “여기 살기 좋아요.” 가 아니라 “이러한 것 때문에 이단지를 더 선호해요.” 라는 사실을 전임을 통해 구분하고 선호도를 파악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단지임장의 의미”


단지를 많이 보는 사람이 투자하기 좋은 단지를 찾을 수 있고 단지임장을 할때는 가격보다는 현장에서만 볼수 있는 것을 보면서 가치를 파악하는데 집중해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단지임장 하는 세세한 방법과 사람들이 좋아하는 요소들에 대해 설명해 주셨고 막간의 꿀팁으로 단지임장할 때 동선 줄이는 법까지 알려주셔서 아주 유용했습니다.

이번에도 동료와의 임장의 중요성을 다시한번 느꼈습니다. 사람마다 보고 느끼는게 다르기 때문에 내가 느끼지 못한 것과 느낀 것들을 공유하면서 단지의 가치를 알아가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았습니다.




“매물임장의 의미”


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드는 과정중 가장 어려운게 매물임장인 것 같습니다. 항상 매물임장에 어려움을 느끼면서 강의를 듣게 되었는데 너무나도 상세한 A to Z를 알려주셔서 조금이나마 두려움을 떨치게 되는 강의였습니다. 매물예약 잡는 법부터 사장님과의 대화 방법, 질문 방법, 매물보는 방법까지 매물임장을 잘 할수 있는 방법들을 알려주셨습니다.





한지역을 앞마당으로 만드는 과정이 처음부터 벽처럼 느껴졌고 아직까지 몇 개 되지 않은 앞마당이지만 이게 진짜 내 앞마당일까 하는 의구심이 들때가 많았습니다. 이번 강의를 통해 앞으로는 좀더 촘촘한 그물망을 만들어 임장을 좀 더 세심하게 해야겠다고 느꼈습니다.

첫 실전반의 첫주는 혹독했고 둘째주도 호락호락하지 않았습니다. 폭풍같았던 1주차가 지나니 과제의 소용돌이에 어질어질하다가 정신차려보니 어느덧 2주차가 끝나고 3주차가 되었습니다.

중간에 포기하고 싶은 마음도 살짝 들긴 했지만 묵묵히 해나가면 시간은 지나가고 과제마감 날짜가 다가오면 초인적인 힘을 발휘하게 되더군요.

김다랭님의 말씀처럼 포기하고 싶은 순간에 그냥 “눈을감고 억지로라도 한말 더 내딛어” 이번 실전반 과정을 무사히 마칠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김다랭 튜터님 감사합니다 !!

댓글


빌리89
24. 06. 20. 23:22

우오오! 잘 정리된 후기 잘보았습니다 카일님! 고생많으셨어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