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도서후기

[나노배] 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

  • 24.06.23




STEP1. 책의 개요


1. 책 제목: 성과를 지배하는 바인더의 힘

2. 저자 및 출판사: 강규형 / 스타리치북스

3. 읽은 날짜: 2024.06.23

4. 총점 (10점 만점): 10점/ 9점







STEP2. 책에서 본 것



[꿈을 이루어 주는 사다리 전략 - 목표세우기] p.104 ~ 107


#목표관리 #목표지향적


열정만 있고 전략이 없으면 타 죽고 만다. 가슴 뜨거운 꿈과 사명, 비전은 열정이다. 꿈과 사명과 비전은 때로 너무 멀기 때문에 지치지 않을 중간 포인트가 필요하다. 장기목표, 중기목표, 단기목표가 그러한 사다리 역할을 한다.

목표관리의 핵심은 종이 위에 쓰는 것이고, 종이에 적는다는 것은 늘 휴대하여 가지고 다니며 수시로 눈을 통해 뇌로 전달해서 우리의 손과 발을 목표지향적으로 움직이게 한다는 의미이다. 인생의 중•장기 목표가 있어야 경쟁에서 패배하여 상처를 입더라도 벌떡 일어나 뛰어갈수 있다.



[주간계획표- 그 디테일의 힘] p.160 ~ 168


#주간계획표 #실행실천누적 #작심삼일


시간관리 도구 중에 주간계획표가 가장 중요하다.

꿈과 비전 혹은 장기목표까지 도달하게 해주는 것은 작은 헤드라이트 불빛이다. 꿈과 비전은 구름 속의 궁전이다.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그 작은 벽돌 한 장이 바로 주간계획표이다. 꿈과 비전은 가슴뜀이고 뜨거움이며 불덩이이다. 그래서 뜨거움만 있고 실행 전략이 없으면 타 죽고 만다. 그 실행 전략이 주간계획표이다. 우리 인생이 불덩이로 시작해 숯덩이로 끝나는 비극을 피하려면 위클리라이트 전략으로 실행과 실천을 누적시켜야 한다.


관리력이 뛰어나다는 조직이나 개인은 1주일 단위로 목표관리를 한다. 그러나 미국이나 유럽 등 100~150년 이상된 금융 그룹들은 3일 단위의 목표관리를 한다. 3일간 계획하고 실천하고 또 3일간 목표를 잡고 실행하면서 작심삼일을 반복하는 사람이 승리한다.


아무리 목표를 근사하게 잡았다고 해도 실천하지 않으면 소용이 없다. 오히려 목표를 소극적으로 잡았다고해도 100% 실천해서 달성하는 것이 훨씬 낫다.



[시대를 초월한 생존전략] p.197 ~ 198


#기록하는이유 #창의적사고


왜 기록해야 하는가? '잊기 위해 기록'하는 것이다. ⌈메모의 기술⌋의 저자 사카토 켄지도 "기록하고 잊어라. 안심하고 잊을 수 있는 기쁨을 만끽하면서 항상 머리를 창의적으로 쓰는 사람이 성공한다." 라고 했다. 이제 두뇌의 짐 일부를 종이에 맡겨야 한다. 그리고 그것을 창의적 사고에 사용해야 한다.






STEP3. 책에서 깨달은 것


1)억대 연봉을 받는 하이퍼포머 그룹의 3가지 큰 공통점

- 열심히 하기보다는 잘하는 사람들이다.

- 자기 자신만의 독특한 자기관리법을 체득하고 있다.

- 슬럼프와 스트레스 관리 능력이 뛰어나다.


2)지혜로운 사람은 타인이 부여한 수동적인 데드라인을 자기주도 데드라인으로 재설정한다.

역산 스케줄링이 습관화된 사람이 탁월한 성과를 내며, 하이퍼포머들은 예외 없이 역산 데드라인의 달인들이다.





STEP4. 책에서 적용할 점


1) 필자는 적자생존. 적는 자가 생존한다고 했다.

업무와 관련된 것, 투자 공부와 관련 된 것 등 가능한 모든 것을 기록하고 주간계획표 쓰기


2) 목표는 항상 종이 위에 기록하기




STEP5. 책 속 기억하고 싶은 문구



(p.51) 성과를 올리는 것은 습득될 수 있다.


(p.106) 목표를 종이에 기록하면 목표 스스로가 목표를 이룰 힘을 가진다.


(p.166) 1년 52주 작심삼일 104번을 반복하면 1년이 가는것이다.


(p.274) 타인과 비교하면 영원히 불행하고 끊임없이 경쟁하게 된다. 비교하면 열등감이나 우월감이 생긴다. 두 단어는 결국 동의어이다. 자신의 과거 혹은 자신의 미래와 비교해야 행복한 성공을 거둘 수 있다.









3p 주간계획표 바로 써봄..🤓ㅋㅋㅋㅋ


댓글


나노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