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나라구입니다~!
열중반 추천도서였던 부자의 언어를 완독했습니다.
짧은 한편 한편으로 이어지는 정원사의 조언, 지혜를 통해서 부자가 되기 위한, 그리고 부자로 살아가기 위한 방법들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책을 통해 배운 점과 느낀점, 적용할 점으로 나누어 간단히 적어보았습니다 :)
알게된 점
- 내가 지금 보내고 있는 지금 이 시간이 지금의 나의 모습이다. 지금의 모습이 맘에 들지 않는다면, 지금 보내고 있는 이 시간, 내가 하는 일을 변화 시켜야 한다.
- 특별한 삶은 여가시간을 희생시키지만, 평범한 삶은 소중한 꿈을 희생시킨다.
- 쉬운 삶을 기원하지 마라. 강한사람이 되길 기원하라. 자신의 힘으로 감당할 수 있는 일을 기원하지 마라. 일을 감당할 힘을 기원하라.
- 꿈에 대해 '못 해'라고 말하는 고통을 감수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우리는 영리하게도 언젠가 그 일을 할거라는 생각을 하면서 스스로를 기만한다. '언젠가'는 사람을 수동적으로 만들며, 당장의 불편과 변화에 대해 불안을 피하는 핑계이다.
- 우리는 그날 할 일 중 어려운 일을 하는데 늘 저항을 느낀다 그러나 행동을 '시작' 하는 것으로 각각의 일을 정복할 수 있다.
- 바라는 일이 생각대로 빨리 일어나지 않고, '넌 할 수 없어. 널 비난하는 사람들의 맞아' 같은 소리가 내면에서 들려올 때, 절대적 믿음으로 나를 반대하는 세상에 맞서 내가 실패하지 않을 것이란 사실을 나 스스로 알아야 한다.
깨달은 점
: 친구들은 즐거운 여가 시간을 보내고, 행복해 보이기만 하는데 나는 왜 퇴근하고 피곤한 몸을 이끌고 공부를 하고 있을까? 주말에도 맘편히 쉬지 못하고! 라고 종종 회의감이 들곤 했다. 하지만 지금 보내는 이 시간들이 미래의 나를 위한 시간이고 평범하지 않을 나의 미래를 위한 시간이라고 생각되니 조금이라도 더 시간을 내어 열심히 투자 준비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금 당장의 내가 보내는 시간들이 미래의 내 모습이기에 더 열심히 투자공부로 시간을 보내야 겠다.
그리고 분명 이 과정들은 쉽지 않고 빠르게 내가 원하는 모습을 갖출 수 없을 지도 모른다. 그때 주변의 소리에 귀기울이지 말고, 나 스스로 내가 실패하지 않고 성공할 것이라고 반드시 단단하게, 절대적 믿음으로 지지해줄 것이다.
적용할 점
: 장기적인 보상을 위해 단기적인 즐거움과 끌림을 뒤로 미루는 것은 성공의 필수 요건이라고 배웠다.
지금 내가 보내는 시간이 미래의 나의 모습임을 항상 기억하고 당장의 즐거움과 휴식을 쫓지 않도록 목표를 단단히 세워야겠다. 이래서 다들 확언을 중요시 여기는 걸까? 빠른 시일 내에 나도 확언을 시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주변에서 흔히 우린 돈이 없는데 부동산 공부해서 뭐해? 라던가, 갈수록 인구는 줄어드는데 더 떨어진다는 이야기들.. 이런 것들에 휘둘리지 않고 나 스스로, 나는 실패하지 않고 성공한다는 절대적 믿음으로 지지해주어야 겠다!
댓글
나라구님 깨달은점과 적용할점 읽으면서 느꼈는데, 글을 엄청 잘 쓰시네요~ 읽기가 매우 쉽고 다음문장으로 이어지는것이 너무나 자연스러워서 ~ 원래 글을 잘쓰셨나요? 엄청 인상적입니다 !! 부자의언어 완독하신거 수고하셨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