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가서 보고 정리하는게 맞는 것 같다고 느꼈지만 실천하기가 어려웠다.방법을 몰랐기에..
그래서 실준반을 선택했다. 그리고 너무 강의 신청하기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분위기 임장, 단지 임장, 매물 임장, 각 단계별로 어떤 루트로 어떤걸 중점적으로 보고 정리해야 하는지
상세하게 알려주셔서 뭔가 가슴이 뻥 뚤린 느낌이다.
그 지역에 사는 주민들이 어떤 동을 선호하는지, 그 동에서는 어떤 단지를 선호하는지 끊임없이 내가 그 주민이 되어 생각해 보면서 임장을 다녀야 한다고 하셨다.
초보때는 가격표를 보지 말라고 하셨다. 그러면 스스로 평가를 못내리고 가격표에 맞추어 선호도를 판단하게 된다고 하셨는데 내가 딱 그랬다. 실준반 전에 서기 강의를 온리인 강의로만 들으면서 혼자 서울 임장을 다녀봤다. 처음인데 혼자서 일단 해보자는 마음으로 갔는데, 가격표를 보고 선호도를 끼워 맞추고 있는 나를 발견!! 아. 이러면 안되는 거였구나.
분임도 건너 띄고 단임도 루트 대충 짜서 걸음 닫는 대로 마구 돌아다닌 기억이 .. ㅜ
자모님 마지막 강의는 .. 역시 투자자로서의 삶.
독강임투의 중요성 강조
독서를 손에서 놓지 말자.
열중때 다짐했던 독서가 임장공부를 하면서 살짝 내려놓고 있는 상황을 다시 채찍질해 주셨다..뜨끔하다. 다시 짬짬이 독서를 이어 나가면서 내실을 다져 나가야겠다.
독서 후기도 꼭 남겨놓자.
임장, 임보의 습관화가 중요함을 알려주셨다.
몸이 저절로 움직일 수 있도록 습관을 만들어 보자!! 내가 투자하고 싶은 단지를 알아가자.
60일 환경 필요함. 나의 장점인 끈기를 이용하자.
종잣돈을 모으는 것!!의 중요성 다시 강조
나는 앞으로 나아질거라는 믿음!! 자기 확신을 가진 사람만이 성공한다.
이 강의를 통해서 내가 원하는 투자자로서 한걸음 더 발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앞으로의 한달이 기대된다.
조원들과 임장도 열심히 해 보자. 서서히 빛나는 .. 파이팅!!
실준반에서의 목표:
1주일에 1회 임장 가기
강사님께 배운 것을 다 내것으로 만들어 임장, 임보완성하여 투자 하기 좋은 단지(저평가)들을 리스트 업 하고 시세 트레킹 목록에 올려 놓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