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3강 강의 후기 [열반스쿨 기초반 76기 9조 방방방]

  • 24.06.25

이번 3주차의 양파링님, 주우이님의 강의는 실전 내용을 공부하고 싶었던 나의 바램을 많은 부분 해소해주었다.

특히 아파트 수익률보고서 작성은 너무 재미있게 공부하고 과제를 작성하였다.

그래서 더더욱 다음 달의 수간예정인 '실전준비반' 강의를 기대하게 해주었다.



1) 양파링님의 강의 - 부린이를 위한 A to Z의 완벽한 강의


진짜 말 그대로 밥상을 차려주었고 숟가락도 손에 쥐어주고 밥도 반찬도 올려서 입 앞에까지 가져다 주셨다.


특히 인상 깊었던 점은 앞서 너바나님의 강의를 통해 배웠던 이론을 어떻게 확인하고 비교평가하며 왜 고평가인지 저평가인지를 실행해볼 수 있었다는 점이다

실제로 이 강의를 듣고난 후 시간이 나면 부족하더라도, 틀리더라도 나 스스로 아파트 수익률 보고서를 활용하여 아파트를 나름대로 조사하고 있는 나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

물론 아직 어려운 부분이 있다.

하지만 '하.. 여기서 어떻게 해야지...'라며 그 자리에서 좌절하는게 아닌 어떻게하면 수강한 내용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빠르게 정리할 수 있을지에 대한 생각이 먼저 든다.

어떤 일이든 항상 처음부터 완벽하게 수행하고 완벽한 결과를 바랬던 나의 가장 큰 변화를 느낄 수 있었던 점이다.


입지평가 및 수익룰분석은 객관적인 데이터를 통한 가치평가이다. 최고다.

심지어 거기서 멈추지 않고 저환수원리를 기반으로 투자 결론을 작성하면서 나의 생각을 적용할 수도 있다. 진짜 최고다.


양파링님의 강의를 완강 후 나는 짝꿍에게 이렇게 이야기 했다.

"나는 하루 날 잡으면 아파트 수익률보고서 20개도 쓸 수 있을 것 같다."

건방질 수 있다. 그리고 뭘 몰라서 그런 생각을 할 수도 있고 더 공부하고 알아갈수록 '미쳤었네...'라고 생각할 수 있다.

다만, 배우고 그것을 실행하고 있다는 점에서 나에게 칭찬에 칭찬을 거듭해주고 싶다.



2) 주우이님의 강의 - 이 사람은 10년의 경험을 무료로 드립니다 :)


내가 가장 좋아하는 설명 방법은 예를 들어주는 것이다. 나 스스로도 '예를 들면~'하고 설명하기를 좋아하기도 한다.

그런 측면에서 나의 심장이 가장 두근두근하게 만들어 준 강의라고 이야기하고 싶다.


첫 임장지역 선정하는 과정을 설명해주시면서 선입견을 특히 강조하셨다.

실전준비반을 계획하고 있어 나름의 임장지역을 준비하고 있으면서 많은 고민을 했었지만 선입견때문에 스스로 어려운 길을 가고 있다라는 생각을 할 수 있었다.

거주지인 금천보단 더 좋은 구로나 영등포를 가고 싶었고, 걸어서 갈 수 있는 광명은 아예 생각도 하지 않았었다.

선입견을 제거하고 다시 생각해보니 지금 나의 상황에 찰떡인 지역인데도 말이다.

'의미 없는 경험은 없다'라는 마인드를 기반으로 천천히 생각해 보고자 한다.


비교평가를 설명하시면서는 말 그대로 10년의 경험을 꽁짜로 주셨다.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이 모든 내용에 주우이님의 경험을 예로 들어주신 점이다. 투자를 이어가는 과정에서 할 수 있는 고민과 실수들, 더 나아가 왜 해당 물건을 선택하였는지 등 설명해주셨다.

덕분에 강의 내내 머릿속에서는 현장에 있는 투자자가 되어 물건을 평가하고 구매하고 있는 시뮬레이션을 돌려볼 수 있었다.


또한 나와 같은 부린이를 위해 정확한 수치의 추천 목표를 제시해주시기도 하고 성장편 강의를 통해서는 투자자로서 잊지 말아야 할 내용까지도.... 내가 지금 해야 할 일을 정확하게 짚어주는 모습은 마치 형에게 배운다는 느낌을 받았다.


댓글


방방방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