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산역에서부터 유동 인구가 은근 많았다.
*철산역 주변으로 학원가나 소비상권(로데오거리)이 깔끔하게 상권이 구성되어 있다.
*대형마트 부재는 조금 아쉽다(래미안자이 근방 세이브존)
*도착직후부터 10대(학생)들이 거리에 매우 많이 보였다.(대체로 젊은 연령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느낌)
*철산역롯데캐슬, 철산주공13단지, 철산푸르지오하늘채, 철산래미안자이는 단지내 까지 둘러본 결과 신혼부부로 보이는 가족단위도 많이 볼 수 있었다.
*초품아의 힘을 확인할 수 있었다.(철산주공13단지-광성초, 철산래미안자이-철산초,철산중)
*구축 주공제외 아파트는 쾌적하였다.(주공13단지-이중주차 받고 삼중주차까지!!!!)
롯데캐슬 - 동간 거리 평균, 신축인 만큼 구조물 및 조경이 제일 깔끔
푸르지오하늘채 - 동간 거리 평균(롯데캐슬보다는 넒음), 단지내 구성은 평범, 모든 단지 진입로에 보안출입문
래미안자이 - 동간 거리 넓음, 단지내 도로도 매우 넓음, 경비시스템 최고(세콤/경비전용 소형전기차,스쿠터)
초품아, 조경은 평범하나 단지 구성은 매우 쾌적
*자차 제외 교통 편리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뉴코아아울렛,킴스클럽 주변으로 소비상권이 밀집되어 있었다.(철산의 하위호환)
*단지 사이사이 학교는 다수 확인할 수 있었다.
*거의 모든 아파트들이 비슷한 구성에 비슷한 연식으로 단지내 분위기는 확인하지 않았다.(일반적인 주공 구축)
나름 광명을 잘 아는 동네라고 생각하였으나 투자자 입장에서 다시 둘러보니 새로운 것들이 아주 아주 많이 보였다.
또 사전임장보고서를 작성하면서 알게된 것을 눈으로 확인하니 더더욱 기억에 남을 듯!
사실 지금도 내가 임장한 루트대로 아파트나 거리의 모습이 머리에 그려진다! 매우 신기하다!
그 외에도 깨달은 것 한 가지..
비가 오더라도 크록스 신고 임장은 피하자 ㅠㅠㅠ(비 오는 날은 운동화 다 젖을 각오 미리하기..)
철산동까지는 비가 거의 오지 않았지만 하안동 넘어가고부터는... 하하하....
그리고 다음부터는 조금 더 효율적인 임장루트를 사전에 생각해야겠다.
내일은 광명동+철산동 북부 가야지
댓글
와우 대단하십니다! 전 아직 평일 임장을 제대로 못해봤어요. 전에 광명 한번 임장 단체로 갔었는데 래미안자이 좋더라고요~
크.. 평일 임장이라니 ㅎㅎ 저도 광명 한번 분임을 가볍게 갔었는데 e편한세상 단지 안에서 아이들이 노는 소리를 들었을 떄 초품아의 힘을 느끼긴 했습니다 ㅎㅎ 너무 고생하셨네요 멋집니다! ㅎㅎ
평일임장 수고 많으셨습니다^^ 조만간 오프라인 조모임 같이 다녀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