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준46기 저평가 4서 내인생 9해봅세조 남김밥] 취미로 하는 공부가 아닌 투자자로서의 삶 세팅하기

안녕하세요, 남김밥입니다 :)


올해 7월에 실준반을 처음 듣고 내년쯤 재수강해봐야겠다고 생각했었는데

3개월 만에 재수강하게 된 이유는~ 자모님이 실준 강의를 시작하셨다는 소식 때문이었어요!!

기대하던 자모님 강의가 바~로 1주차에 올라와서 너무 반가웠답니다.


그나저나 자모님.. 제 마음속에 들어갔다 나오셨나요 ㅎㅎ

지금 제가 고민하는 부분, 어려워하는 부분, 어쩜 그렇게 쏙쏙 집어내시는지..!

(월부 들어온지 얼마나 됐다고 벌써) 자신감과 의욕을 잃어가던 시점에

용기희망을 주신 자모님께 감사 인사 먼저 드리면서 1주차 강의를 다시 떠올려봅니다.



가치대비 가격이 싼 물건을 사기 위한 비교평가, 결국 지금 필요한 건...!


입지분석 신나게 하다가 단지분석에서 주춤.. 1등뽑기에서 헤매다가 결국 반마당으로 남긴 사람?

네, 그 사람이 저예요... @_@

1등 뽑기를 하지 못해서 마침표를 찍지 못한 임보를 보며 

다른 분들은 도대체 어떻게 투자 단지를 찾는 걸까 궁금했었는데..


이제 1등부터 순위 매기는 것에 집착하지 말고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을 목표로

임장과 임보를 통해 사람들이 선호하는 동네와 단지를 알아가는 것에 초점을 맞춰봐야겠습니다.

가치를 비교해서 더 좋은 물건을 사는 투자의 본질을 알아가기 위해

지금 저에게 가장 필요한 건 앞마당 늘리기 라는 걸 다시 한 번 마음 깊이 새겨봅니다!



나는 과연 임장의 목적을 정확하게 알고 있었을까?


임장을 다녀와서도 왜 자신있게 앞마당이라고 부를 수 없었는지 이유를 생각해보면

분임/단임/매임을 하는지에 대한 답을 찾지 않은 채 마음만 바빴고 단계별 결과물을 남기지 못했기 때문일 것 같아요.


이전에도 저는 '이걸 왜 하는거지'에 대한 의문이 풀리지 않으면 그냥 손을 놔버린 적이 많았거든요..

파고 들어서 why에 대한 답을 찾았어야 하는데 말이죠..! 반성합니다 흑흑


아마 이대로 계속 임장을 갔더라면 의미 없는 시간만 흘러갔을 수도 있는데

자모님이 임장 단계별로 너무나 상세하게 알려주셨기에

이번 실준반 임장은 각각의 결과물까지 꼭 만들어서 마침표를 찍어보겠다는 다짐을!!



선호단지를 찾기 어려운 이유? 기준이 없었기 때문!


저는 특히 단지 임장에 대해 말씀해주시는 부분에서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었는데요.


모든 단지를 다 돌아보겠다는 욕심을 부렸다가

첫 번째 생활권에서 모든 에너지를 쏟고 두 번째, 세 번째 동네로 넘어갈 수록 집중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던...

자모님이 짚어주신 잘못된 방법 대부분 제가 하고 있었던 거네요...? 하하.....ㅠ

아무리 생각해도 자모님.. 제가 단임할 때 저를 지켜보며 제 머릿속까지 들어갔다 나오신게 분명.....ㅋㅋㅋ


하지만 얼마나 다행입니까, 아직 완전 초보인 지금, 잘못가고 있는 방향을 틀 수 있게 되었으니까요!


그 전까지는 어떤 곳이 선호단지인지도 모르겠어서 그냥 기계적으로 단임을 해왔던 것 같아요.

그 이유는, 선호단지에 대한 기준이 없었기 때문! 

그냥 '와~ 여기 좋다~' 는 생각만하고 나오니 단임 이후 정리가 안 될 수 밖에 없었네요.


사람들이 왜 이 동네를, 왜 이 단지를 좋아하는지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야 가치를 파악할 수 있기에

앞으로 저희 단임은 선호단지 찾기에 집!중! 해서 투자랑 연결짓는 단임으로 업그레이드 해보겠습니다!



투자자로서의 삶을 세팅해봅니다


독강임투 그리고 인맥, 많이 들어오고 있었지만 아직 제 삶에 자리잡지 못한 채 주변만 맴돌고 있었어요.

올바른 길이 어디인지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길로 가는 여정이 낯설고 불편해서 자꾸 외면하고 있었기 때문이겠죠.

단기간에 많은 것을 뒤바꿔보려는 욕심 때문에 금방 지치기도 했구요.


지치거나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갈 수 있는 꾸준함과 끈기를 위해

제 의지를 탓하지 말고 습관으로 만들어서 결국 제 삶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해야겠습니다.


잘못된 습관으로 굳어지지 않도록,

기본기를 다지며 투자의 본질을 생각해볼 수 있도록 너무 많은 인사이트를 주신 자모님께 다시 한 번 감사 드립니다 :D



BM


# 원씽캘린더 만들기

# 마음 급해져서 여기 저기 분임하지 말고 

한 달에 한 곳만 몰입해서 차근차근 앞마당 늘리기

# 임장도, 임보도, 항상 why를 생각하고 결과물 남기기

: 반마당 임보 다시 꺼내서 비교평가 단지 리스트 만들기

# 매달 새로운 습관을 만들어서 투자자로서의 삶 세팅하기

: 이번 달에 만들고 싶은 습관 3가지

1.출퇴근 길 서 2.평일 저녁 1시간 자공부(특히 임보작성) 3.업무 시간 중간중간 카페/월부닷컴 활동으로 인맥쌓기



댓글


user-avatar
산들이user-level-chip
23. 10. 12. 01:38

와우! 남김밥님 깔끔한 BM 포인트 정리까지ㅎㅎ 멋지십니다! 저희 투자자로의 습관이 들때가지! 세팅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