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반스쿨 기초반 한 달 조모임 후기[열반스쿨 기초반 77기64조 파이프라인부자]


조용한 카리스마 즐타임 조장님

'현재를 즐겨라'의 솔트란님

긍정여왕 수태이주님

가계부 쓰는 총각 긍정적 부자님

노후대비 가즈아 기해만님

조원들 덕에 탈출 안했어요 피터김치님

100억부자 파이프라인부자


이렇게 7명이 조원들이 뭉쳐진

열반스쿨 기초반 77기 64조 <10년 후 함께여행가요> 반이다.


즐타임 조장님께서 월부에서 1년 넘게 공부를 하셨던 분이시라 열기 특성을 잘 아셔서 그간 월부 경험을 통해 조원들 한명 한명 잘 챙겨주시고 이끌어주셔서 낯선 사람들이 모임이지만 첫 줌미팅 전에도 낯설지 않았다.


1주차 모임은 부동산 투자로 노후를 대비하고 은퇴를 위한 공동의 목표를 가진 분들의 모임이기에 서로 위로,위안이 되면서 월부의 정신인 선한 영향력의 기운으로 모이신 분들이라는 확신이 들 정도로 큰 힘을 얻게 되었다.



2주차는 오프라인 조모임~

2주간 친숙해진 상태라 직접 얼굴을 보니 어찌나 반갑던지요~

내편들이 이렇게 많다니 행복하더라구요.

오늘 하는 임장은 분위기 임장이라고 줄여서 분임이라고 조장님이 알려주시는데 와~~ 부동산 공부하는 분들이 그들만의 은어인것인가? 신기할 정도였어요


긍정적부자님과 즐타임님은 월부 경력이 있으신지라 지도로 노선도 그려오시고 그 노선보고 길도 착착 찾아주시며 '조모임'에 꼭 참석하라고 거듭 강조하시는 이유를 강력히 느끼게 되었다.

'듣는 강의에서 행동해 옮기게 하는 월부의 비밀 시스템 중에 하나가 조모임이었구나'라는 말이다.


3주차 조모임은 선배님과의 만남의 시간

이것이 월부의 비밀 시스템 2 이던가?

열기를 공부하다보면 궁금한 점이 생길건데

이 궁금증을 해결해주라고 해결사를 보내주신 느낌이었다.

그만 그만한 실력의 부린이들의 해결사 '미니멀영선배님' 급조한 질문에 막힘이 없이 술술 풀어주시는 모습에 어찌나 부러운지~

나도 월부에서 얼마나 공부하면 저렇게 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생겼다. 미니멀영 선배님은 3년째라시는데 와우~~ 연신 내 입에서는 감탄이 흘러나왔다.


내가 아직 가보지 못한 길

낯설고 두렵다.

그 길을 한 발, 두 발 앞서 가시며

다칠세라, 넘어질세라

시간을 단축시켜주시고 꼭 필요한 경험을 하게 해 목표점에 도달하게 해주시는 월부 선배님들~~ 이것 또한 어떤 수고료도 받지 않으신다니, 대단하다는 생각 뿐이다.


4주차 오프라인 조모임

아쉽다. 이제 곧 64조 단톡방은 폭파된다고 하네요.

시간도 맞춰 드리고 했지만 개인 사정으로 솔트란님이 참석을 못하셔서 너무나 아쉬운 마지막 모임이었다.

분당 수내역에서 만나 수내,서현, 이매,성남,판교까지 지하철역 5개를 걸어서 간다고?

50평생 한 번도 해보지 못한 일을 하게 한 열기 77기64조 조원들.

혼자 마음 먹었다면 과연 해냈을까? 못했을 것이다. 아니 생각도 안 했을 것이다.


4주차 조모임 질문에 '조원 한 분께 고마움을 표현하기'가 있었는데 누구 한 분이라고 찝어서 말할 수 없을 정도로 다 감사했다.


꾸준하게 나의 조에서의< 아침 열기>역할을 완수하게 해준 것도 조원들이었다.

부자되는 말버릇 책을 나도 재독하고 조원들에게도 읽혀 드리자라고 마음 먹고 아침마다 짧지 않은 글을 올렸음에도 다 읽어보시고 이모티곤도 달아주시고 댓글도 달아주셨기 때문이다.


'혼자가면 빨리가지만 함께가면 멀리 간다.'라는 문구의 진수는 월부 조모임에 있다.


직장에서, 또는 자영업을 하면서

하루 하루를 살아내느라 애쓰고 있는 대한민국의 월급쟁이들.

퇴직이라는 문에 다다르면 또 쉴 수 없이 또 다시 일터로 내몰려야 하는 것이 우리내들인데 자본주의에 대해 알고 부동산 투자를 통해

잃지 않는 투자, 가치투자를 할 수 있게 돕는 것이 월부를 만드신 너바나님의 목표라는 것이 얼마나 큰 가치인지 열기 기초반을 통해 느꼈다.


열기 77기 64조는 단톡방 폭파가 너무 아쉬어 월부학교에서 각자 공부를 열심히 하다 한 달에 한 번씩 만나기로 했다.

30대,40대,50대 연령도 다르고 성별도 다르지만 '조모임'을 통해 맺어진 인연이 열심히 공부하고 투자해서 <10년 후 함께 여행가요>조이름처럼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


즐타임&수태이주&기해만&피터김치&긍정적부자&파이프라인부자 는 좋은 부동산 투자 동료랍니다.


댓글


꽃비Suser-level-chip
24. 07. 02. 09:46

와~ 정말 동료애가 끈끈하네요. 훈훈한 후기글 잘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