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열반스쿨 기초반 - 1500만원으로 시작하는 소액 부동산 투자법
주우이, 너바나, 자음과모음

이번 4주차 강의는 듣고싶었던 실전투자 관련 내용들이 너무나 많이 쏟아져 나왔다.
부동산 전망, 부동산 싸이클과 타이밍(부동산의 사계절), 자세한 투자 프로세스...
특히 투자의 프로세스를 설명하시면서 부동산 사장과의 통화 내용 녹음본을 틀어주셨을 때는 그저 감동이었다!
거기에 세금관련 내용까지.. 투자관련 실력은 커리큘럼을 따라가기만 하면 되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다.
결국 나 스스로 준비해야 하는 것은 부자의 그릇을 준비하는 것이라고 생각했다.
투자의 단계를 설명해주신 부분에서 그 필요성을 느꼈다.
1단계 : 투기 - 분위기 휩쓸려 투자
2단계 : 갭투자 - 투자금액만 보고 투자
3단계 : 경매투자 - 시세보다 싸게 사는데 집중하는 투자
4단계 : 월부가치투자 - 투자기준과 원칙(저환수원리)에 집중하는 중장기 투자
한 달간의 강의를 통하여 그렇게 가치 있는 물건에 투자하여야 한다고 들었건만 혼자서 부동산 매물을 볼 때는 결국 다시 2단계 '갭투자'를 하고 있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었다.
그렇다 1단계는 내가 쫄보라서 못하고 있는 것 뿐이지.. 목표로 하는 4단계는 고사하고 3단계도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그래도 좌절하진 않았다. 이제 한 달 공부했는데 잘하면 그게 더 이상한 것이다.
나의 현주소를 냉정하게 바라볼 수 있어서인지 보너스강의 부분의 내용이 훨씬 더 기억에 남는다.
"행복에 대한 정의가 적을수록 행복으로 가는 길은 좁아진다"
전적으로 동의한다!
누군가 나의 장점을 묻는다면 나는 지체없이 긍정적인 마인드라고 대답할 수 있다.
마치 어떤 용기에도 모양에 맞춰 들어가는 슬라임 같이 어떤 상황이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풀어나가려 하는 그런 사람이다.
하지만 나의 긍정적인 마인드에는 일부 하자가 있었다. 바로 무엇을 위한 것인지 즉 '목표'가 없는 긍정이었다.
그냥 바보처럼 '좋은게 좋은거지~'였다.
다행히 지금은 목표가 있다! 월부가 도와주었다!
그 목표를 위해서는 투자시장에서 오래 살아남아야만 한다.
투자시장에서 오래 살아남기 위해서는 인내하여야만 한다.
인내하기 위해서는 긍정적인 마인드가 반드시 필요하다.
운이 좋게도 나는 긍정과 인내라는 무기가 있었고 월부가 나의 무기에 날개를 달아주었다.
나의 무기를 갈고 닦으며, 월부에서 전략을 배워 자본주의라는 전쟁터에서 승전보를 울리고 싶다!
댓글
방방방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