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독모- 콰지 ]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 - 독서 후기

✅ 도서 개요

▷ 도서명 : 나는 나의 스무 살을 가장 존중한다.

▷ 지은이 : 이하영

▷ 출간 : 2024년 02월 28일


✅ 책갈피

p.40 내가 아무리 '부자가 되어야지'라는 다짐을 해도 가난한 현실이 펼쳐지는 이유다. 무의식이 '나는 부자가 아니다'라는 생각으로 각인되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늘 궁핍한 현실이 드러난다. 무의식이 현실을 만들기 때문이다.

p.53 성공 확률이 희박하지만 실패가 당연하기에 두렵지 않다. 당연한 실패는 우리를 불안하게 만들지 않는다. (중략) 당연한 실패지만 실패의 두려움이 없기에 도전할 수 있다. 적어도 그때 변화와 움직임이 일어난다. 그 변화와 움직임이 바로 우리의 운이다.

p.61 지금 주변을 둘러보자. 지금 당연하게 누리는 것들은 10년 전 꿈꿔왔던 것들이다. 당시에는 상상하지 못했던 것들을 당신이 소유하고 있을 것이다. 그 미래가 현실이 된 지금, 오늘의 당연함을 사랑하고 감사해보자. 그러면 사는게 즐거워진다.

p.66 자존감은 '스스로'가 지키는 마음이고, 자존심은 '남으로'부터 지키는 마음이다. 자신이 지키는 자신의 존재감이 자존감이고, 타인에게 비치는 자신의 존재감이 자존심이다 .그래서 자존감은 높은 것이고, 자존심은 센 것이 된다.

p.76 노력이 결과가 되지 않는 이유는 하나다. 즐겁지 않아서다. 즐거워야 몰입할 수 있다. 몰입해야 무의식이 변하고, 손과 발이 움직인다. 그 과정에서 실력이 향상되고, 성장과 발전이라는 과정을 거치게 된다.

p.118 완벽은 충족의 차원이고, 완전은 존재의 차원이다. 우리는 완벽한 존재가 아니다. 자신의 완전함을 믿자. 우리는 이미 완전한 존재다. (중략) 쉽고 즐겁게 해야 잘하게 된다. 잘하려고 하면 잘하지 못한다. 그 잘하려는 무게가 완벽이라는 환상을 만들기 때문이다.

p.133 고통과 괴로움은 정신력으로 극복하는 게 아니다. 체력으로 극복해야 한다. 운동해본 사람들은 안다. 매일 아침에 운동하고 출근을 하면 하루가 달라진다.



✅ 해야 할 일

p.46 미래는 무엇일까? 미래는 상상을 통해 인식하는 마음속 이미지다. 상상이라는 도구를 통해 우리는 미래의 이미지를 펼쳐낸다.(중략) 하지만 상상이 일상이 될 때, 상상은 기억으로 넘어간다. 그러면 상상은 앎이 되고, 나에게 항상 느껴졌던 의사의 느낌은 나의 생각과 말과 행동을 바꾼다.

👉 비전 보드 재점검!!!!!


p.86 기록하고, 명상하고, 움직여라. 그래야 변한다. 그래야 빨리 성공할 수 있다. 그래야 대중에서 멀어질 수 있다. 당신은 얼마나 대중과 '다른'삶을 살고 있는가? 대중이 부자가 되는 세상은 없다.

👉 독강임투 계속!!!!!


p.95 우리는 왜 친구가 되었을까?

-- 학창시절 : '지역적 동질성'

-- 대학 : '성적의 동질성'

-- 사회 : '업무적 동질성'

-- 40~50대 : '경제적 동질성'

-- 노년 : '건강의 동질성'

p.162 시간, 공간, 인간을 리셋하라


👉 '당신이 자주 가는 곳, 만나는 인간, 읽는 책이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알려준다.' - 괴테

👉 오마에 겐이치의 사람이 바뀌는 3가지 방법

  1. 시간을 달리 쓰는 것, 2. 사는 곳을 바꾸는 것, 3.새로운 사람을 사귀는 것. 

>>> 나와 우리 가족의 주변 환경 바꾸기 (상급지 갈아타기)

p.137 생각의 간섭을 일으키지 않고 행동하는 벙밥이다. 바로 무산소행위다. 숨을 참고 행동하는 것이다. 뇌에 산소를 주지 않고, 생각의 참견 없이 행동하는 방법이다. 한번 해보자. 몇 초 지나지 않아 침대에서 일어나고, 스쿼트를 하나 하고 있으며, 책은 손에 있다. 숨은 그 후 쉬는 거다.


p.239 '하자'가 아닌 '하지 말자'고 다짐하자. // 부정성을 부정하여 긍정으로 이어가는 것 //

👉 위에서 언급한 것들은 하지 말자(?)


댓글


콰지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