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인상 깊었던 부분]
1.열중과 열기를 수강할 때 임장과 임보는 어떻게 하는 거냐고 여쭤봤을 때 다들 ‘실전준비반’을 들으면 된다고 말씀하셨는데 그 이유를 이제 알겠다. 이 강의의 목적을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아마. “야, 너두 (임보 쓸 수 있어)!” 가 아닐까.
2.밥잘님이 정말 친절하고도 상세하게 하나하나 임보란 뭔지 ‘Step by Step’으로 알려주셔서 처음 임보라는 걸 써보는 나도 따라만 하면 (질이야 나중 일이고) 일단 임보를 완성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불어넣어 준다.
3.마침 강의에서 예로 드신 지역이 이번 임장지로 선택한 ‘수지’ 여서 더욱 이해하기에 좋았다. 이건 마치 해설지를 옆에 놓고 문제를 푸는 느낌이다.
[강의를 듣고 깨달은 점 & 실천할 일]
1.임장에 대해서도 자주 말씀은 하시지만 이 강의 목적은 그보다는 ‘임보 쓰는 법’을 정석으로 익히는 쪽에 가깝기 때문에 밥잘님 말씀대로 강의를 일단 강의를 완강한 후에 임보를 작성하고 다시 강의를 들어서 200% 수강하는 걸 목표로 잡아야겠다.
2.수지에서 2년간 거주했기에 그나마 잘 아는 지역이라서 수지를 택했는데도 밥잘님이 생활권 순위를 매기시거나 아파트 단지 중에서 1등 뽑기를 하실 때 내 예상과 다른 점이 꽤 있었다. 앞으로 임장을 하고 임보도 쓰면서 그동안 뭘 제대로 못 봤는지 제대로 알아보는 기회로 삼아야겠다.
3.수지를 시작으로 해서 인근 지역으로 이해를 넓혀나가서 앞으로 투자하는 데 기본이 되는 앞마당을 많이 만들어야겠다. (강의에 의하면 최소 6개는 만들어야 한다고)
댓글
외계인a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