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직업 자체도 이게 왜 문제가 발생했는지 계속해서 고민을 해야 하는 직업이고, 평소에도 왜? 라는 질문을 많이 하는 편입니다. 저번 열반 기초에서 수익률의 경우도 왜 이렇게 계산하는지를 고민했었구요.
(당시 카톡방에도 물어보고, 카페에도 질문을 해보다가 대차대조표를 그려보고 이해하긴 했습니다)
1강은 이런 왜를 충족시켜주는 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왜 임장보고서를 써야하는지부터, 앞마당은 왜 만들어야 하는지, 왜 이렇게까지 투자를 해야 하는지를 소개해주셔서 빨리 말씀하신 우선 순위대로 임장보고서를 작성해보고 싶다는 생각까지 들게 해주셨습니다.
최근 들어 경제 기사를 보다보면, 아파트가 2년 8개월 만에 매도자 우위 시장으로 변경되었다. 서울은 14주 연속으로 상승 중이다 이런 말들을 심심치 않게 보면서 1년 후 투자를 목표로 공부하자는 마음을 가졌지만, 이러다가 내가 살 때에는 지금보다 이미 올라가 있는 것 아닐까 걱정도 되고 조급한 마음이 드는 것도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강의에서 다음과 같은 말이 크게 인상적이었습니다.
상승장, 하락장 등 시장을 사는 게 아니라, 개별 단지 가격으로 가치대비 싸게 사는 것
이를 통해 나는 하락장 / 상승장을 사는 게 아니라 저평가된 단지의 물건을 사는 것인데 지금은 조급한 마음을 가질게 아니라 저평가된 단지를 찾을 수 있도록 임장 보고서를 작성하고 투자 결론을 내보는 연습을 하는 것이 필요하겠구나 싶었습니다.
단순히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는 방법을 전달해주시는 것이 아니라 현재 나의 상황에 따라 어떤 식으로 임장 보고서를 써야하고, 어떤 목표를 가지고 작성해야 하는 지를 알려주셔서 좋았습니다.
이를 통해 밥잘사주는부자마눌님이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이 직접 겪었던 경험을 잘 전달주시려고 하는구나가 느껴졌고, 현재 내 상황에서 어떤 식으로 임장 보고서를 써야할 지를 말씀주셔서 좋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