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지투21기 우리는 제너스님의 왼팔 오른 8이조 채린지] 1강 강의후기

  • 24.07.08

항상 투자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 해주시는 유디 튜터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비엠>

싸고 투자금 적게 들고 리스크 감당 가능 하다면 투자할 것. 2년 뒤에 최고의 무기가 된다.


다 좋을 수 없다. 우리가 하는 투자는 소액투자니까. 나쁘지 않고 들어가서 살만 하면 괜찮은 거다.


나는 공급 없는 지역으로 간다. 반드시 싸투감 찾아내서 투자한다. 무기를 장착한다.


시세트레킹을 꼭 해야한다. 그러다가 투자금 안에 들어오면 매물털기 하고 매물코칭 받아서 하라는대로 하면 투자하는 거다.


부동산은 이해하려고 하는게 아니고 그 지역 사람들의 삶에 공감하는 것.


주요직장의 배후지가 중요하다. 직장이 어디있는지 반드시 확인할것.


결국 투자는 우선순위 싸움이다. 손품과 발품을 통해 가치를 판단했다면 (가치결정요소도 파악) 가격 붙여서 싸투감 찾아내면 되는거.


내가 잔금 얼마까지 가능한지 파악할 것. 마통도 뚫어야함.


아파트 보고 나쁘지 않다 생각들면 그래서 가격이 얼마야? 까지 반드시 연결시키기. 가격을 붙여봐야 한다.


가장 큰 리스크는 자본주의 사회에서 자산이 없다는 것. 자산을 쌓으려고 왔는데 왜 공부만 하니. 비싼 자기계발이 아님을 명심할 것. 나는 투자하러 왔다. 그럼 1년에 1채씩 투자해야지. 그러려면 매달 한개구씩 앞마당 늘려야지. 앞마당 늘리려면 임장가고 임보써야지. 매일 시세 확인해야지. 임장의 생활화 3개월만 하면 자동이다.

그동안 너무 공부하듯이 딱딱 주1회씩만 가려고 했다. 더 가서 많이 보고 숙박도 하고 이번 지투반을 통해서 임장의 벽이 조금 허물어졌다. 멀리까지 가기도 했고 숙박도 하고. 이제 못갈곳은 없다. 해야한다. 많이 갈수록 더욱 선명하게 기억할 수 있다. 매주 임장을 통해 임장의 벽을 깬다.

임보의 디벨롭. 매달 개선해나가야한다. 이렇게까지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매일 시세보기. 가격을 봐야 싼지 비싼지 알지.


매임은 잔금가능+투자금 안에 들어오는거 위주로. 조금 러프하게. 깎으면 되니까.


전세는 내 물건이 1등이면 빠진다. 싸고 조건이 좋다면.


오래하면 잘할 수 있다. 결국 앞마당 싸움. 내 선택이 투자를 잘하는게 아닌 투자를 오래하는데 초점을 맞출것.


투자금-목표 매수/전세가 표 반드시 작성해보기. 탑3 뽑을때 활용할 것.


임보에서 공급파트는 특히 지방에서 중요. 양과 질 모두 파악. 공급은 개별단지별로 볼것.


매물을 보면 가격을 잘 기억할 수 있음. 제발 매임하고 1등 뽑자.


임보 10개쓰면 투자해야한다. 투자를 미루지 말것. 1년에 1채씩이다. 3년하면 시스템 굴러간다.


현재의 행복을 찾을것.


쫌 안다고 자만하지 말것.


독서를 생활화할 것.


감사하기. 꾸준히 감사일기 쓰자.


댓글


허씨허씨
24. 07. 08. 23:36

채린지님 지투 1강 제대로 뽀개셨네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

마이로드
24. 07. 08. 23:42

채린지님, 진심으로 응원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