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루링입니다!
기다리고 기다리던 지방투자 실전반 강의를 수강하게 되어서 너무 감격스러운 1주차 강의였습니다!
1주차에서는 권유디 튜터님께서 저희가 앞으로 투자를 해 나가야 할 방향과 모습을 구체적으로 보여주셨습니다.
어떤 투자를 해야 하는지 고민이 더욱 많아지던 요즘, 1주차 강의를 들으며 제가 해 나갈 투자 방향에 대해 더욱 깊이 있는 고민을 하고 그 고민들을 해결해 나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저는 한 번의 좋은 투자를 하려는 것이 아니라 여러 번의 안타로 시스템을 구축하는 방식이 저에게 맞는 투자라고 알고 있었지만, 투자 물건을 고려할 때 저평가 자체에만 너무 몰입이 되어있었던 것 같습니다.
가장 저평가 된 좋은 물건이 기회가 오고 있으니, 그 물건을 놓치지 않고 언젠가는 잡겠다! 라는 생각에 매몰되었던 제 생각이 현명하지는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최고의 투자를 기다리다가 기회를 놓치지 말고 2년 후 더 좋은 가치의 자산을 매수하기 위한 사다리를 만들 것! 싸고, 투자금이 적고, 리스크가 적다면 투자를 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것을 명심하겠습니다. 저평가만 가지고 투자하는 것이 아니라 기회비용까지 같이 생각해야 함을 명심하겠습니다!
또한 광역시에 투자하는 것, 중소도시에 투자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가치 대비 어떤 단지가 더 싸고, 투자금이 적게 들고, 리스크를 감당할 수 있는 단지인가에 집중하겠습니다.
제 고민 중 하나였던 투자금에 관한 말씀도 기억에 남았습니다. 제가 할 지방 투자는, 수도권에서 하는 가치 성장 투자가 아니다. 수도권은 종잣돈을 다 사용해서 가장 좋은 것을 사도 된다. 하지만 지방에서는, 지금 있는 종잣돈을 다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1년에 1채 투자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해 주셨습니다. 1년에 1채 투자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것을 잊지 않겠습니다!
제가 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좋은 단지에만 관심을 갖는 것이 아닌, 애매한 단지를 받아들이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소액투자에서는 애매한게 당연하다! 그래서 매매가가 날아가지 않고 기회를 주는 것이다!
좋은 강의를 해주신 권유디튜터님 감사합니다!ㅎㅎ
BM1. 순서와 방법을 알면 불편함이 사라진다는 것을 믿고 열심히 익히고 그대로 반복할 수 있는 단계가 되기
BM2. 열망하는 단지인지, 해당 입지의 구축 선호도는 어떠한지 파악하기 위해서는 전세가가 오르기 전에 매매가가 먼저 오르는지 등으로 파악해 보기
BM3. 잔금이 가능하고(지금 시장에서 크게 중요하지는X) 투자금 안에 들어오는 단지를 중점적으로 매임 하기 (진짜로 투자하기)
BM4. 저평가 1등을 찾는 것이 아니라, 내 조건에 맞는 어느 정도 저평가 된 물건에 투자하기!
BM5. 모든 선택은 투자를 오래 하기 위한 선택으로 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