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엠제이 입니다. 🥳
신도시 투자반이 새롭게 런칭이 되어 무려 1기로 수강을 하게 되어 기쁩니다.
사실 6월이 지나면서 예전에 비해 의욕도 떨어지고 임장이 가기 싫다는 생각이 스멀스멀 올라 왔었는데요.
그래도 어떻게든 환경에 욱여 넣어보겠다고 신도시 투자반을 신청을 했고,
1주차 강의를 들어보니 "그래도 환경에 나를 넣어두기를 잘했다."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본인을 '투자에 진심인 여자'로 소개하신 자모님,
서울 투자 기초반에서 화면으로 뵙고 4개월만에 뵙는 강의였습니다.
자모님 강의는 언제나 들어도 기분이 좋아지는 강의입니다.
기승전결이 뚜렷하고 논리적이라서 이해하기 쉽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1주차 강의에서는 신도시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투자방향에 대해서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최근 서울 부동산 시장에 급격히 상승한다는 뉴스들이 나오면서, 부린이들이 동공지진을 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아직 오르지 않는 단지 중에서
더 좋은 것을 선택하는 투자를 해야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상기했습니다.
저는 아직 앞마당이 많지 않은데, 앞마당 늘리는 것에 더더욱 집중을 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임장 가기 싫다고 한 과거의 나, 정신차려~)
과천, 성남, 안양, 용인, 하남, 광명, 구리, 고양, 부천, 수원 등의 핵심 지역에 대한 비교를 해주셨는데요.
제가 본투비 부천인으로써...... 어릴 때 저에게 일산이란 굉장히 잘 사는 동네(?)의 이미지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 일산은 다른 1기 신도시에 비해서 위상이 떨어지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결국은 땅의 입지라는 것을 깨달았고,
부동산이란 건물가와 토지의 가격 즉, 건물이 오래되면 오래될 수록 땅의 가치만이 남게 되고
결국은 땅의 입지가 우선이라는 것을 다시 리마인드 할 수 있었습니다.
신도시 투자반을 통해서 신도시에 투자해라!가 아닌,
서울과 비교하면서 가치가 어떤지를 판단하고 그 중 싼 물건을 투자하라가 핵심 메시지라고 생각됩니다.
긴 시간동안 강의해주신 자모님께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당 💕
[BM]
-. 전고점이 비슷한 아이들끼리 그룹을 묶은 다음에 투자금을 비교해서 싼 것을 산다.
-. 비슷하다면 땅의 가치가 있는 서울이 우선이다.
-. 임보는 무조건 결론까지 꼭 쓰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