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안녕하세요 초보투자자 "난내가좋다" 입니다.
이번 실전준비반을 듣는 거가 저에게는 또 다른 챌린지였기에, 잘 한달을 보낼 수 있을 지 걱정하였습니다.
그러나 좋은 동료를 만났고, 또 응원해주어서 오늘에서야 강의를 마치고 후기를 작성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임장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리고 왜 해야하는지 우리의 목적은 무엇인지 한 수 배우는 시간이었습니다.
왜? 이런 수고를 해야해? 정말 너무 힘들어!!!!
이런 생각을 매번 하면서 과제를 하던 저였기에, 정말 이런 고생이 나중에 어떻게 사용되어질 지 혹은 사용 안 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시키니깐 하는게 부지기수였다.
아니 이럴거면, 그냥 혼자 다녀도 되는데? 왜 굳이 분임, 단임, 이렇게 나누면서 다녀야하 는거지?
귀찮게 하지말고 좀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는 거 아닌가? 했던 질문을 더 이상하지 못하게 했던 강의들이었다.
이번에는 분위기임장에 대한 중요 점을 배웠다.
상권을 확인하고 어느 상권이 자리를 잡고 있는지? 또 어느 연령대들로 이뤄져있는지를 통해 우리는 선호도를 결정할 수 있게된다.
우리가 임장을 가는 이유가 무엇인지, 또 그렇게 까지 우리가 발로 뛰어야하는지?
비교를 할 줄 알아야 그에 대한 진정한 가치를 발견할 수 있다.
비교대상이 없다면 그것에 대한 가치를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나의 앞마당이 늘어남에 따라 나는 리스트가 늘어날 것이고
결과적으로 좋은 가치의 물건을 싸게 살 목적에 가까워질 것이다.
특히 내가 실거주자들의 마음으로 생활권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특히 이번 분임을 평일 퇴근 후에 방문함에 따라, 평소 내가 알지 못했던 것들을 알게되었고 오히려 왜 사람들이 이 시간에 이렇게 무엇을 하기위해 모이는 지 알게되다보니, 이제 나라면이 아니라 다수가 원하는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 더 파악이 가능하였던 거 같다,
참 매번 설레게 해준다. 얼마나 멋있어질지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