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투 1기 얼른1호기,2호기 one(1)하조 도치아빠] 1주차 강의후기

 같은 나이대의 아들을 키우고 계서서 저혼자 내적 친밀감을 가지고 있는(^^) 자모님의 강의 잘 들었습니다! 

 

 경기도의 핵심 지역과 신도시에 대한 강의 중에서 제게 인상깊었던 내용은 우리가 별 것 아니라고 생각하는 경기도 외곽에서도 3, 4천 정도의 금액으로 투자가능하며 200% 이상 벌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광명시의 단지수가 다른 지역에 비해 많지 않아 시간 남을 때 시세를 조사해 보았는데 신투기 홍보 문구처럼 ‘7천만원’으로 투자할 수 있는 매력적인 단지들은 보이지 않아 이번에도 월부에 낚인건가… 하며 실망했는데 이런 마음을 알고 계셨는지 강의에서 소개해주신 부천 및 산본의 사례로 희망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두번째로 와닿았던 내용은 어디가 더 오를지 생각하는게 아니라 어디가 더 싼가를 생각하라고 강조하시는 내용이었습니다. 우리는 어디가 얼마나 더 오를지 예상할 수 없는데 더 많이 벌겠다는 욕심 때문에 고민이 많아져서 투자를 하지 못한다고 하셨습니다. 이 내용은 자모님이 자주 말씀하시는 ‘투자는 지금 할 수 있는 것을 하는 거에요’라는 내용과도 연결되는 게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저는 평소에 내집마련을 어떻게 할지가 아직 결정되지 않아서 투자 못해, 육아 때문에 시간이 모자라서 투자공부 하기 힘들어라는 생각을 많이 하는데 다른사람과 나를 비교하기 보다는 어제보다 조금씩 더 나아지는 것을 목표로 하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자모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신도시 투자기초 강의를 들으며 7월에는 꼭 광명시 임장보고서 결론을 내보려 합니다. 그리고 이 경험을 토대로 정확하거나 뛰어나지 않지만 앞마당을 하나씩 늘려가겠습니다.


댓글


user-avatar
허씨허씨user-level-chip
24. 07. 15. 23:45

오 도치아빠님 희망을 보셨다니 너무 다행입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