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신도시투자기초반 1기 69조 우키우기] 2강 강의 후기

  • 24.07.16

본 것

1챕터

서울과 평촌 수지를 비교하며 평촌 수지의 위상을 알기 쉬웠다.. 

전고점 대비 회복율을 통해 평촌 수지가 아직 가격이 올라오지 못했다는 것을 봄. 

수도권에서 좋은 일자리, 핵심 일자리 접근성 뿐만 아니라 변화가능성을 추가로 보자. 변화하지 않은 곳은 낡아진다. 평촌 이상 투자하면 10년이상 가져갈거라고 생각할텐데 그사이 변화하지 않은다면? 입지 요소중에 변할 수 있는 요소 교통, 환경의 우선순위가 바뀔수도.. 평촌 수지는 학군을 이미 가지고 있다. 과천 일자리, 교통, 환경 모두 변화 가능성이 많다. 

 

2챕터

야간 임장? 그지역이 돌아다니면 무섭다 아니다. 안전하다는 느낌 알 수 있다. 

평촌은 완전평지 그래서 수지보다 조금 나아보였다.

 

3챕터

4호선과 평촌대로를 경계로 4곳으로 나누어 본다. 평북보다 평남에 선호하는 학교가 있고 사람들의 선호도도 좋음. 평북도 월판선 호제가 있어 변화 가능성 있다. 세대수가 큰 단지는 역과 거리가 동 위치에 따라 멀기도하니 매수할 때 고려해야 함. 

평촌 외각 비산 인덕원 호계, 경수대로 왼편  아파트들은 평촌학원가 도보이용 힘들어 중학교 입학을 위해서 이사 고려 한다. 

 

4챕터 

수지 자연환경 성복천 탄천 언덕, 지하철 신분당선 분당선 GTX-A, 도로터널 포은대로 수지중앙터널 용서 경부고속도로 

판교 서울권 직장의존도가 높은 베드타운이지만 용인플랫폼시티 개발로 직장도 가지는 자족도시로 발전 가능 

신분당선 연장으로 9,3호선 환승이 쉬워졌으나 판교 직장인들의 주거 선택지도 넓어져 장단점이 있다

위로는 분당, 아래로는 광교와 생활권을 공유함. 용인은 넓은 지역이라 입주가 어디에 있는지에 따라 영향을 다르게 준다. 처인구에 입주물량이 많이 있지만 수지와 멀다. 성남, 수원의 입주도 위치에 따라 영향을 주지 못하는 곳이 많아.  

 

6챕터

단점이 있다해도 투자 못하는 것이 아니다. 싸다면 단점을 알고 투자 하면 된다. 

수지 평촌 모두 리모델링과 재건축 재정비 사업 단지의 전세가도 어느정도 견고한 편이다. 

 

 

깨달은 것

아직 기회가 남았다. 

변화 가능성 

환승역이 늘어나는 것은 편리한 장점도 있지만 직장인들이 다른 주거지를 선택할 수도 있는 단점도 있다. 

넓은 지역의 경우 주변 입주물량의 위치를 보고 영향을 주는지 주지 않는지 알 수 있다. 

평촌, 수지 모두 주변 도시와 비교해도 기회가 있다.

 

적용할 것

입지 요소별로 변화 가능성을 생각하자.

수지, 평촌 꼭 앞마당 만들고 임장 가자. 


댓글


우키우기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