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강을 강의해주신 밥잘님. 진심을 담아서 모든걸 담았다 느껴지는 강의였다.
처음에 비전보드를 달성하기 위한 5단계로 목표>문제>진단>계획>실천 루트에서 대부분 진단에서 막혀있다는 말씀이 와닿았다.
투자를 망설이는 이유와 지금 필요한것을 설명해주신 부분을 잘 기억하고 적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현재 시장은 고금리, 대출 규제로 주택 구매력이 약화될 수 있는 정책으로 집사기 어려우면 임대수요로 바뀔 수 있는 시장이다.
투자는 우열 가리기 게임이 아닌, 지금 할 수 있는 최선의 투자를 하는 것. 지금 절대 가격이 싸고, 적은 투자금으로 바로 투자해서 자본을 불릴 수 있는 곳은 지방이다.
지방은 가격이 싸다. 그런데 더싸졌다. 싸진것 중 투자금도 적게 들어가는것이 있다. 또 싸이클이 짧아 투자금 회수도 빠르고, 경험과 자본을 쌓아 더 큰 시장을 준비할 수 있게 한다.
전국 지방 주요 임장지도 흥미로웠다. 전국을 중요한 곳을 위주로 돌아볼 수 있어 좋았다.
항상 가치대비 저평가인지를 먼저 보고, 적은 투자금으로 리스크 대응 순서대로 봐야 한다는것도 마음에 남았다. 투자금이나 리스크가 아니라 저평가를 먼저 보는 눈을 키워야한다고 생각이 들었다.
역전세가 났을 땐 최악이 무엇이고 대응할 수 있는지 알고 준비하는 것이 핵심!
시스템 투자가 가능해질때까지 배운것을 꾸준히 몰입해서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그날까지 화이팅!
댓글
에리얼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