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1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46기 17조>

안녕하세요 찐부자 입니다. 6월에 열기반을 마무리하고 오랫만에 실전준비반 공부를 시작하러 왔습니다.

조금은 해이해진 마음이 강의를 듣고 또 정신이 바짝 차려집니다.

강의전에는 실전준비반은 뭘 알려주실까? 약간의 두려움 그리고 설레임으로 기다렸던 강의입니다.

강의를 듣다 보니 나만 가지는 생각이 아니라 다른 분들도 비슷한 생각들을 가지고 계시는구나 라는 생각에 조금은 위안이 되었고 공부하고 무조건 행동으로 옮기자 라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왜 앞마당을 늘려야 하는지보다 어떻게 늘려야 하는지가 더 궁금했었습니다.

임장을 완료하고 임장보고서를 작성하여 그 지역을 파악하는것.

더불어 가치와 가격을 파악하고 제대로 된 투자를 하기 위해서 앞마당을 늘려야 한다. 무조건을 앞마당은 늘린다.

(물론 하면서 벽을 만나겠지만). 행동해야 한다.

아는지역과 단지가 늘어나게 되면 투자에 대한 확신이 생긴다라는 걸 알았습니다.


분임&단임&매임의 단계를 보고 물론 직접 해봐야 알겠지만 시작 전에 어떤 것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지 조금은 기준이 잡히는 것 같아 흐트려저 있던 생각들이 정리가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임장을 행동으로 옮기고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것건 알았지만 나가기 전 많은 준비들이 있는지 몰랐습니다.


사람들이 어떤 단지를 좋아할까? 그 단지를 왜 좋아할까? 임장을 통해서 시간을 투자하는 길밖엔 없다. 단시간에 이루어지지는 않으니깐 임장을 가고 임보를 쓰고 과정이 힘들어도 조급해 하지 말고 꼭 좋은 시간이 나에게 올거라는 믿음으로 공부해 나가려고 합니다.


물론 가끔은 될까? 시간이 지나면 실력이 늘어날까 하는 의구심이 들때도 있지만, 그럼 머 다른 방법은 있고? 없으니깐 믿고 공부하고 투자하자. 운전도 잘 못하고 그런 것조차 고민이었는데 자모님 말씀 듣고 위안이 되었습니다.


제일 큰 고민은 매물임장과 전화임장이었습니다. 하긴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할 수 있을까? 미루고 미룬 제일 큰 벽이었는데 이번엔 조장님 도움으로 한번 제대로 배우려고 합니다.

이런 마음으로 투자자가 되겠다고 결심을 하다니...

일단 임장과 임보를 하고...열심히 하고... 잘한다가 될때까지... 일단 이번 과제는 완성을 하는데 의의를 두고 작성하겠습니다.

임보 1개가 1억이라는 말이 있듯이 한장 한장에 진심을 담아 임보작성을 해야겠습니다.







댓글


user-avatar
쎄오고니user-level-chip
23. 10. 12. 00:57

임보 1개 1억!!! 이렇게 생각하니 임보 작성하는 제 스스로 마음가짐이 달라지더라구요 ㅎㅎ 저희 4주간 화이팅해보아요!

user-avatar
소프리user-level-chip
23. 10. 12. 18:00

찐부자님 찐으로 몰입하는 남은 3주도 빠이팅해요! 1주차 과제 넘 고생많으셨습니다 :)

user-avatar
오니혀니네user-level-chip
23. 10. 12. 21:46

저도 이번달은 과제 완료에 의의를 두려고요 찐부자님 남은 2주동안도 함께 화이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