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 대규모 입주 전 계약 시기 정하기

 

 

안녕하세요. 

최근 동대문구에 관심이 생겨 공부하고 있는 중에 궁금한 점이 생겨 문의 남깁니다. 

 

동대문구가 적은 금액으로 투자를 할 수 있어 매력적인 곳인 것 같은데요, 동대문구 내와 근처 강동구에 대규모로 신축 입주가 예정되어있어 25년도가 되면 전세가율이 많이 낮아질 것 같습니다. 

 

이럴 경우 보통 신축 입주가 시작되기 전으로 투자 시점을 잡는지 아니면 신축 이후에 떨어진 전세 물량이 줄어들고 전세가율이 회복된 다음에 투자 시점을 잡는지 궁금합니다. 

월부 선배님들의 지혜를 나눠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월부 앱 설치하면 남겨주신 질문에 답변이 달리면 알림🔔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앱 추가 방법 : 공지사항 > 신규멤버필독 게시판을 참고하세요!


댓글


user-avatar
감자랑토마토랑user-level-chip
24. 07. 21. 20:52

안녕하세요 미누집찾기님! 공급시기에 어떻게 투자 타이밍을 잡을지 고민하고 계시군요! 말씀하신대로 기회는 공급 전후 언제든지 올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신축 입주 전에는 신축으로 이주를 해야하는 사람들이 주변 기축 단지에서 빠져나오면서 급하게 전세를 다시 맞춰야 하거나, 매도를 하려는 목적으로 매물이 싸게 나올 수 있는 시기라고 생각됩니다. 다만 이 시기에는 전세 물량도 많아 전세가가 이전보다 싸질 수 있기 때문에 투자금은 조금 더 들어가지만 싸게 살 수 있는 시기라고 생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공급이 마무리된 시점이 좋은 매수 타이밍을 주기도 하는데요. 전세가 다 소진되면서 전세 가격이 오르기 시작하면 이전에 비해 적은 투자금으로 투자할 수 있는 기회가 생기기도 합니다. 하지만 위에서 말씀드린 것은 이론상의 이야기일 뿐 실제 개별 매물의 상황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관심 가는 단지들을 수시로 시세를 트래킹 해보시고, 매물 임장도 해보신 후에 감당이 되는 선에서 투자를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입니다!

user-avatar
행복한노부부user-level-chip
24. 07. 21. 21:13

안녕하세요 미누집찾기님 :) 공급이 있는 지역에 투자를 고려하고 있으신 거 같습니다. 보통 전세는 입주직전 가장 낮게 형성되어 있기 때문에, 입주 후 전세물량이 소진되는 시점에 투자를 하면 좋습니다. 하지만 시장 상황을 예측할 수는 없기 때문에 투자시기가 아닌 미누집찾기님이 매수하려고 하는 물건이 '가치 대비' 가격이 싼 상태인지를 확인하고, 감당가능한지를 살핀 후 투자를 진행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응원합니다:)

user-avatar
꽃을든둘리user-level-chip
24. 07. 22. 11:35

미누집찾기님 안녕하세요 ~ 신축 입주 2~3개월 전부터는 전세물량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전세가가 일시적으로 하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도 시장 상황, 전세 가격 수준이 어느 정도이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공급이 많아도 전세 가격 수준 자체가 너무 낮고 그 동안 물량이 너무 없었다면, 소화해낼 수도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그 때 쯤이 되었을 때, 내가 실제로 트래킹하고 현장을 확인하는 것입니다. 최적의 매수 타이밍보다는 싸게 사서 그 만큼 안전마진을 확보하는데 목표를 두시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