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전준비반 강의를 들으며, 투자를 빨리 진행하고 싶다는 생각을 갖게 되는 것 같다.
무언가를 실천해야지만, 성과가 생기기에 조금 더 조사를 통해 투자를 해야 되지만, 마음이 조급한 것도 사실이다.
저환수원리중 저평가된 부동산을 찾고자 하는 기준 중 하나가, 전고대비 20% 하락한 곳이다.
지금 내가 중심으로 보고 있는 아파트 단지는 중심 생활권은 아니지만, 서울에 위치한 곳이고,
향후 실거주 목적이 있으어 투자를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고 판단된다.
예를 들어 상승장일 때는 평촌 남부 지역만 오르는 것이 아닌, 평촌에 해당하는 주변동네도 같이 오르는 것을
지난 상승장을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지 않았던가? 그래서 살짝 생활권에서 벗어난 곳도 같이 오르기에 내가 생각했을 때, 지금 예의 주시하고 있는 지역을 공격적으로 검토해 봐야 될 것 같다.
고점 대비 하락율은 크지 않지만, 지난 하락장을 비교해봤을 때, 변화가 크지 않았던 점과 향후 서울에서 다시 없을 가격이기에 지금 놓지면 이런 기회를 만나기는 쉽지 않을 것 같다.
아직 투자금이 마련되어있지 않기에, 지금은 임장보고서를 작성하면서, 내가 관심 갖고 있는 단지를 계속 시세 트레킹을 해야 될 것 같다. 그리고 임장 보고서를 빨리 늘려서,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의 투자를 진행하고 싶다.
이번 과제를 들으면서 마음이 아픈 일이 있었다.
주변에는 좋은 사람과 옆에서 응원해 주는 사람이 있어야,, 지금 걸어가는 길을 포기하지 않고 해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예기치 못하게 엄마의 반대가 시작되어 마음이 아프고 기분이 상하였다.
엄마는 강의에 들어가는 돈을 아껴서, 투자 금액을 마련하던 식비에 보태서 좀 더 윤택한 삶을 살길 바라셔서 그런 것 같다. 엄마 말씀으로는 돈도 없으면서 왜 투자 공부를 하냐고 말씀하시며, 괜히 이런 강의를 들어서 헛 바람만 들어간 것 아니냐고 말씀하셨다. 나는 엄마의 말에 상처를 받았으며 엄마의 말에 억장이 무너졌다.
정말 나는 어떻게든 투자금을 마련해서, 순자산 40억을 꼭 달성해 봐야겠다고 다시 다짐하게 되었다. 남들보다 더 노력하고 꾸준하게 투자를 진행해서, 좋은 성과를 얻고 싶다. 책을 읽어보거나 강의를 들으면, 부자들 곁에는 좋은 사람이 늘 함께 한다고 한다. 옆에서 포기하라고 말하며, 너의 한계가 그것뿐이야? 라고 말하는 사람은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지만,, 내 가족이기에 어떻게 해야 될지를 모르겠다. 그래서 크게 다투는 날이었다.
이걸 적어 놓는 이유는 정말 나중에 내가 성공해서 다시 봐서, 엄마한테 내말이 맞았지? 라는 말을 하고 싶은 것과, 너무 힘들어서 포기하고 싶을 때 이 글을 다시 보면서, 난 여기서 멈추면 안된다는 것을 일깨워 주고 싶다.
“지금 잠시 힘들뿐이고! 실패는 내가 포기하는 순간이 진정한 실패를 하는거야! 잘하고 있고 최고가 될수 있어!”
나에대한 가치와 능력은 내가 설정하는 것이고, 하루하루 어제보다 열심히 살아가는 나이기에 나는 내자신을 믿는다. 이번주에는 더 활기차게 매물 임장을 할 것이고, 다음 달에는 임장 보고서 하나를 더 쓸 것이다.
나는 할 수 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엄마 말씀에 마음이 많이 상하셨겠군요 가까운 이들의 반대는 내가 성장 쪽으로 한발 뗐을 때 필연적으로 따라온다고 생각해요 고바보님 잘하고 계셔요 님의 때에 그런 적도 있었다고 웃으며 돌아볼 일화 하나 획득하셨네요 님의 앞날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