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강의를 돌이켜보았을 때 가장 기억에 남고, 특히 와닿았던 것은 “수요층 넓히기”였으며,
앞으로도 내 삶에 적용할 것은 “내가 할 수 있는 투자하기”이다.
“수요층 넓히기”
내가 산 물건의 가격이 오르기 위해서는, 전세가 문제없이 잘 빠지기 위해서는 공통점이 있다.
수요층이 넓어야 하는 것이다.
수요층을 넓히기 위해서 우선 내가 해야하는것이 있다. 내가 사려는 물건을 투자의 대상이 아닌, 집으로 봐야하는 것이다.
계약서 쓰기 전 필요한 내용은 미리 파악하고 협의하고, 올수리가 안나가면 샷시포함을 하고, 가격이 문제라면 가격을 내려보자, 내가 세입자라 생각하고 내 물건을 객관화해서 바라보자! 그래야 수요층이 넓어지고 나에게 결과로 나타날것이니까!
강의를 듣지 않았다면 바로 캐치하기 어려운 내용들도 코크드림님의 사례를 예시로 하셔서 콕 집어 알려주시니 너무 감사할 따름이다
“내가 할 수 있는 투자하기”
최근 자모님 부동산 스터디, 열기 강의와 놀이터, 이번 강의에서 코크드림님 모두 공통적인 의미의 말씀을 해주신걸 나만의 언어로 정리해보려 한다
물론 1호기부터 누구나 다 좋아하고, 그럴싸한곳에 하고싶다. 그런 곳에 투자했다고 말하고 싶다. 그럼 내가 대단한 사람이 된것 같으니까. 하지만 그건 누구나 다 바란다. 역설적이게도 누구나 바라기 때문에 모두 다 할 수는 없다.
내가 할 수있는 투자금 내에서, 무리하지 않고, 가장 최선의 선택으로 1등을 뽑고, 투자하고, 기다리자!
그래야 조바심 나지 않고, 묵묵히 나아갈 수 있다!
그래야 이 시장에 오래 남을 수 있다!
잘하지는 말고, 그냥 해보자, 매일, 조금씩!😃
모두들 홧팅 나도 홧팅😀
댓글
링꼬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