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평촌과 수지 뽀개기! 

이번 2강의 한 줄 요약이다. 

 

수지는 거주지와 가깝고 학군, 교통이 좋은 지역이라 관심을 두고 있었고 평촌 역시 학군이 좋고 학원가가 잘 발달되었으며 1기 신도시로 개발된 곳이기 때문에 환경이 좋고 더불어 재건축 호재까지 있어서 자세히 알아보려고 투자 후보지로 생각했던 곳이었다. 

 

이런 두 곳을 양파링님이 입지 분석은 물론 아파트 단지까지 꼼꼼하게 설명해주셔서 매우 유용한 강의였다. 물론 강의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스스로 공부하고 임장하여 머릿속에 잘 담아야 하겠지만 일단 지역 전체 큰 그림을 그리는 데에는 정말 도움이 되었다. 

무엇보다도 투자 포인트를 집어주신 마지막 강의가 가장 귀에 쏙쏙 들이왔다. 

그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꼭 기억해야 겠다고 생각한 포인트는 내 예산에 들어오는 아파트 중에 가장 좋은 것을 비교평가를 통해 선정해야 한다는 것. 신도시 새 아파트를 3억으로 투자할 고민 중이라면 같은 금액으로 서울 다른 지역을 투자할 수 있다는 예를 들어주시며 설명해주신 부분이다. 

가장 좋은 투자물건을 선택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앞마당이 많아야 유리하다. 당연한 이야기이지만 너무 중요한 이야기이기도 하다. 

 

오늘까지 마무리한 2강, 평촌과 수지에 대한 정보를 100% 활용하기 위해서 여름이 가기 전에 이 두 곳을 반드시 임장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미루지 말고 계획을 꼭 실천해 평촌과 수지를 내 앞마당으로 만들어야겠다. 

 

깔끔하고 열정이 가득한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