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정한 부자가 되려면? 열심히 저축만 하는 당신이 꼭 알아야 할 현명한 투자법
어쩌다어른 김진우 기자편
어렸을 때 막연하게 들었던 생각들의 해답이 모두 나와있었다.
"사람들에게 모두 돈을 나눠주면 다 어렵지않게 살 수 있지않나? "라고 진짜 말도 안되는 생각을 했었다..
돈을 나눠주게 되면 결국 통화량 증가로 이어지는것이고, 통화량증가를 막아도 경제성장에 문제가 생긴다.
결국 통화량 증가는 어쩔 수 없는 사이클이고, 여러가지 고민과 부작용이 있지만
지금까지 인류가 발견한 그나마 괜찮은 경제시스템인것이다.
결국 그 늘어난 돈을 내가 어떻게 가져올 것인지 앞으로 늘 고민해야한다!!!
부를 덜어서 나눠주는 행위는 양극화를 해결할 수 없다.
부를 덜어주기 싫어서 욕심부린다고 생각했었는데
구조상 그게 불가능하고, 그렇게 한다고해서 양극화가 해결되는것이 아니라는것을 확실하게 알았다.
BM
암호화폐투자 약간의 재배치가 필요할듯하다.
(암호화폐 투자가치가 있다고 생각하고 하락장에 조금씩 담아온 내자신 칭찬해^^)
내 집 마련은 늘 어려웠고 집값은 항상 비쌌음.. : 네이버블로그 (naver.com) 후기
대출은 빨리 갚아버리고 , 가진 현금은 이자높은 은행예금에 넣어두는 것 심지어 본인은 제테크은 제테크 잘 한다고 생각하고 있다는 것
: 은행 마케팅에 놀아난것뿐이고, 현금을 이용해 자산을 불려 나가야한다.
화폐가치가 떨어지는것을 생각해서 계산해보면 예금이자는 항상 적자다.
나도 내친구한명이 바로 떠오른다. 신생아 아기 맡겨두고 새벽부터 버스타고 은행에 오픈런해서 고금리 저축상품 가입한 친구가.. 변하지않는것까지 똑같다..
그리고 예전에는 오피스텔, 상가에 투자해놓고 월세받는것도 상당하게 좋아보였던적이 있었다.
그런데 결국 투자자는 투자금 대비 수익이 얼마인지를 봐야하다.
물론 수익이 좋은 곳도 있을수있겠지만 월세받는 이익이
내가 비교분석해서 투자한 아파트의 수익을 이기기는 힘들것이다.
매달 월세가 나오는 시스템이 겉으로 보기에는 너무 좋아보일 수 있지만
그것이 내가 투자한 금액대비 다른것보다 더 시세차익을 낼 수 있는지 정확한 데이터가 필요하다.
나도 예전에 상급지 갈아타기 할 기회가 있었다. 옆에서 사라고 했었던적이 있었는데 안샀었다.
이유는 1. 현재 살고있는 아파트보다 구조가 별로여서 2. 신도시 안쪽이어서 차가 더 막힐것같아서 였다.
그 이후 상승장때 훨씬 가격격차가 많이나게 되었고, 결국엔 작년에 뒤늦게 이사오게 되었다.
돌이켜보니 그때가 갈아타기 최적기였다. 가슴아프긴하지만 이 분노의 상황을 다 지켜보고 겪었기때문에 지금의 남편마음도 쉽게 움직일 수 있었던게 아닐까싶다. 부동산은 내가 좋은것도 중요하지만 모두가 좋아하는 부동산을 사야한다라는 깨달음도 얻었다. 이렇게라도 돌려질 수 있는 마음이라서 다행이다 생각한다!
결국 내가 해야 될것은 독강임투를 통해 같은 투자금대비 더 좋은곳을 찾아내는 안목을 기르면서,
나에 대한 가치를 높이는 것이다.
댓글
정리가 넘 깔끔합니다👏 고디탱님 암호화폐 투자도 하고 있는 깨어있는 분이셨네요.ㅎㅎ👍👍👍
깔끔하고 핵심 쏙쏙 이해하셨네요! 짝짝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