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실전준비반을 통해 처음으로 분임, 단임을 하면서
직접 걸어다녀보는 것이 지도에서 보는것과 정말 다르고, 확실히 머릿속에 남아있다는 걸 느꼈다.
그래서 다른 지역도 너무 궁금해졌는데, 마침 강의에서 임장지역을 선정하는 법에 대해 알려주었다.
수평적 비교평가에서 수도권의 급지, 지방의 인구규모에 대해 잘 몰랐는데 새롭게 알게 되었다. 수도권과 지방에서의 수직적 비교 예시도 잘 보여주어, 현재 만들어가고 있는 앞마당을 기준으로 이곳 저곳 빨리 임장가서 파악해보고 싶다는 조급한 마음이 들기도 했다.
하지만 잊지 말아야 할 것,
“초보자는 투자를 하기위한 지역 선정이 아니라 실력을 쌓아가는 과정이다” 라고 제일 먼저 이야기하심..!
앞마당 2개까지 - 임장, 임보 훈련, 가까운 지역으로
체력적으로도 그렇고 가까운 지역을 임장하면서 임장에 적응해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야할 것 같다.
예시로 임장지역 6개월 로드맵을 제시해주어서 다음 임장지를 생각하는데 훨씬 수월했다.
지역별 입지, 연식 우선수위에 대해 알게 되었다.
수도권은 강의 중 많이 나와 어느정도 알고 있는 듯 했는데, 광역시, 중소도시가 수도권과 달라 궁금했던 참이었다.
특히 중소도시에서, 학군보다 환경이 중요. 입지보다 신축을 선호한다.
대단지의 브랜드 새 아파트가 몰려있는 곳일 수록 선호한다(인프라, 균질성, 그리고 잘사는 사람들과 살고 싶어하는 심리). 그래서 중소도시는 계속 갈아타는게 좋다.
-시세의 흐름 이동, 입지가 좋은 곳이 먼저 오르고 덜 좋은곳은 나중에 오른다.
-투자금이 부족할 때 내가 살수 있는 것 중에 최선의 투자를 실행한다.
-시세트레킹. 랜드마크 단지, 생활권 대표단지, 생활권내 그룹별 대표단지, 앞마당 5개이내는 구별 10개 이내로! 당연히 투자자로써 해야할 일이지만, 시세트레킹 단지 정리하는 것도 만만치 않겠네.
-전세세팅의 전 과정. 매수 이후의 과정도 역시 신경써야하는 부분이 만만치 않다. 미리 알고 계획하고 대비하자. 끝날때까지 끝난게 아니다..^^ 라는걸 느꼈다. 그리고 인테리어 비용도 그렇게 많이 들어가는지 몰랐다는;;..! 매물임장 시 인테리어 비용을 대략 알고 있어야겠다.
그리고 인테리어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사장님이 직접 시공하는 게 있는지 물어보는 꿀팁!
나중에 꼭 전세세팅도 경험해볼수 있는 날을 고대하며!! 지금은 달리진 못하겠구, 꾸준히 걸어가겠습니다.
댓글
솔이랑님 강의수강 고생하셨습니다 :) 남은강의도 화이팅입니다! 꾸준히 걸어가는 것만으로도 대단한일인것 같습니다~~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함께 화이팅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