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3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58기64조 염버니]

실전준비반 - 1억 더 오를 아파트 임장, 임장보고서로 찾는 법

3강에서 새롭게 알게된 것과 깨달은 내용

  1. 다음 앞마당 선정

    3강을 듣기 전에는 다음 앞마당을 어떻게 선정할지 고민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이번 수업에서 코크드림님께서 다음 앞마당을 선정하는 기준을 명확히 설명해주셔서 고민이 해결되었습니다. 1호 앞마당은 4급지 동대문구로 진행 중이며 8월에는 동일 급지인 4급지에서 정해보려고 합니다. 후보는 노원구, 강서구 입니다. 일단 집과 회사에서 가까운 서울로 2호 앞마당까지 만들고, 다음은 경기권 4급지로 가보려고 합니다.

  2. 전세 셋팅

    사실 공부를 하고 있기는 하지만 가장 궁금하고 모호한 부분이 전세세팅이었습니다. 전세세팅의 3가지 케이스로 나누어 설명해주셔서 너무 이해하기 쉬웠습니다. 요즘 같이 전세가 올라가는 시기에 임차인 승계를 하는 것이 긍정적으로 생각되지는 않네요. 물론 임차인 승계가 리스크도 없고 고민할 것도 없고 쉽겠지만 전세가 작게 들어가있으면 갭이 벌어져 투자금이 많이 듭니다. 하지만 새로운 임차인을 받게되면 요즘 전세 시세에 맞춰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큰 장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매물임장을 통해서 각각 매물의 현재 상황을 잘 정리해봐야 할 것 같네요

  3. 인테리어

    이번 강의에서 가장 큰 도움이 된 것 중 하나가 인테리어 였습니다. 이번 강의 수강전에 혼자 매물을 볼 때는 집 상태가 안 좋으면 그냥 바로 제외를 했습니다. 그러나 오히려 집 상태가 안 좋아서 철거할 것이 적을 수록 인테리어 비용이 적게 들고 기본형과 올수리의 전세가가 차이가 있다보니 세입자의 돈으로 인테리어를 하고 오히려 남은 돈으로 투자금을 적게할 수 있다는 개념이 저에게 큰 깨달음을 주었습니다. 따라서 다음 주 매물임장을 할 때는 인테리어를 머릿속에 넣고 매물을 보러 다녀야할 것 같습니다. 10분 매물을 볼 때 최대한 머릿속에 많은 정보를 넣어야 겠네요!

 


댓글


염버니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