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신투기 1기 나ㄹ6집4러가지않을래 렌체] 3주차 강의 후기

  • 24.07.29

 

이번 제주바다님의 강의에서 제가 가장 인상적이었던 내용은 '생활권 우선 순위에 따라 꼭 투자하는 것은 아니다. 

생활권 순위가 좋아도 가격이 비싸다면 오히려 그 다음 순위 생활권을 보겠다' 라는 것이었습니다.
선호도가 밀리더라고 그 중에 싼 것을 선택해야한다 라는 내용은 배운 분들이면 다 아는 내용이죠.
매물까지 보게되면 그 지역의 선호단지를 알게되고 동료들과 의견을 나누다보면 거의 비슷한 결과라는 것을 알게됩니다. 사람이 느끼는 건 비슷하고 또 매임까지 하면 더 선명해지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선호단지 부동산이 더 바글바글하지요.
수도권을 투자 하겠다고 투자금을 쥐고 있을 때, 생활권 선호도와 단지 선호도를 거스르고 가치대비 싼 매물을 선택한다는 것은 머리로는 알지만 행하기는 힘들다는 것을 몸소 느끼는 요즘이라 강의 내용이 더 와닿았습니다.
전고점 보다 덜 하락한 걸 알면서도 좀 더 좋은단지, 사람들이 선호하고 내 마음에도 들었던 단지를 매수하고 싶다는 생각_ 나는 분명 배운 사람인데! 투자자인데! 배운내용을 그대로 실행한다는 건 또 다른 허들이었습니다.

수도권은 지방보다 절대가가 높고 실거주 가능성도 높기 때문에 좀 더 취향이 들어가는 건지도.(수도권 거주 중)
제주바다님이 투자를 하고나면 꼭 1년 뒤쯤에 그간 모은 투자금 보태서 다른 단지 살 걸 후회한다고...그 건 투자자의 마인드가 아니라고 말씀하실 때
내 얘기인가 싶어 찔렸고, 진정한 투자자의 마인드가 무엇인지 조금 더 깊히 생각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제주바다님이 그것을 깨달을 때 까지 그냥 되지는 않았을 터.


투자공부를 통해 알고 있는 것,  그대로 실행한다는 것, 두 간극을 메우기 위해서는 경험과 통찰력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의 선택을 조금 더 믿고 확신하기 까지는 반복해보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한거라고 해야할까요.

물론 강의와 칼럼 등을 통해 거인의 어깨를 빌리면 좀 더 나은 선택은 가능하겠지만요.
5채까지는 경험이라고 너바나님이 열반기초 때 말씀하신 것이 무엇인지 이제서야 살짝 알게 된게 아닌가..

배운대로 결정하고 진정한 투자자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충분한 양이 필요하구나 라는 생각이 들면서 얼마전 유퀴즈에 나오신 이종범 선수의 말씀이 스쳐지나가는 찰나에도 확 꽂혔습니다.

 

"질이 좋아지려면 충분한 양이 필요하고 양과 질은 비례한다"

 

충분한 양에 대해 마음을 열고 투자는 길게 가는 것임을 다시 한 번 인지하고 신도시 투자 강의뿐만 아니라 강의를 해주신 강사님들의 말씀에 어떤 의미가 담겨있는지 나의 느낌을 잘 정리해둬야겠습니다. 

BM할 내용을 정리만 할게 아니라 그대로 적용시키는 것. 그것이 바로 수많은 투자를 반복하며 체득한 것_거인의 어깨를 빌리는 것임을 깨달게 되었습니다. 

 

강의 끝자락 ‘신도시 3개월안에 투자하는 법’은

실제 투자하기 위한 모든 과정이 들어있다는 생각이 들었던 귀한 내용이었습니다.

전수조사 빠이팅!!

 

제주바다님 강의 감사합니다.

 


댓글


드림텔러
24. 07. 29. 15:22

신투기 강의후기 감사합니다!! 렌체님 응원합니다:)

rimbbo
24. 07. 30. 00:50

렌체님은 후기도 멋져요 ~~!!! 항상 좋은 이야기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