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2강 강의 후기 [실전준비반 48기 49조 루솜]

  • 23.10.13

이번 주 강의의 핵심은 '임장보고서를 실제 투자로 연결시키는 방법'을 배운 것이었습니다.

살면서 첫 임보를 써본 비기너인 제가 어떤 마음으로 임보를 작성해야 하는지, 작성하면서 만나는 숫자와 데이터들을 어떻게 해석하고 받아들여야 하는지에 대해 배웠습니다.

다른 사람들도 다 넣으니까, 강사님과 튜터님들이 넣으라고 하니까 넣는 숫자가 아니라, 이 숫자가 결국 무엇을 의미하고 내 투자에는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까지 이해해야 완벽한 임장보고서를 작성할 수 있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사실 월부에 있는 짧은 기간동안 저는 부끄럽게도 강의 듣기 - 임장 가기 - 이후에 내용 정리하는 순서로 임장을 진행했었는데, 오늘 강의를 듣고 나니 실제로 현장에 나가기 이전에도 인터넷에서 찾아볼 수 있는 정보가 정말 많고, 이를 먼저 머릿속으로 정리해두고 나가면 현장에서 더 많은 것을 보고 느낄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주 일요일에 조원분들과 단임 진행 예정인데, 이 때에도 생활권별로 단지들을 미리 분석해보고 가면 조원분들과 더 깊은 대화를 나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실천할 점] 단임 나가기 전 각 생활권별 TOP 3 단지 분석해보고 가기


또 지금 모아둔 돈이 굉장히 적어서 실제로 투자를 진행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심이 계속 저를 괴롭혔는데, 확신을 가진 사람만이 기회가 왔을 때 그것이 기회임을 명확히 알고 투자할 수 있다는 내용이 인상깊었습니다. 제대로 쓴 임보로 입지와 가격을 알게 되면, 투자금이 생겼을 떄 언제든지 돈을 넣을 수 있다! 마음에 새기겠습니다.

앉-켠-쓴을 지켜서 완벽한 임보를 쓰는게 아니라 임보 하나를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나아가려고 합니다.ㅎㅎ

[실천할 점] 완벽보다 완성, 주 20시간 투자로 임보 끝까지 작성하기


이번 수업은 사실 지금까지 들었던 월부 수업 중에서 가장 자세하고 어려웠던 수업이었습니다. 정해진 시간 내에 수강생들에게 최대한 많은 정보를 전달해주시려는 밥잘 튜터님의 마음이 진심으로 느껴졌습니다. 튜터님 말씀대로 이번 수업을 '임보 작성을 위한 전과'로 생각하고, 매 임보 작성시마다 참고를 위해 확인하게 될 것 같습니다.


[15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자가 한 채 쯤은 가진 멋진 커리어우먼이 되어있을 줄 알았는데, 아직 집이 없군요!!ㅋㅋㅋ 어서 더 공부해서 집을 사도록 하세요.


[60살의 내가 지금의 나에게]

지금이라도 투자 공부를 시작할 수 있음에 감사하세요~ 당신이 그 때 시작한 공부로 제가 좀 더 여유로운 노후를 즐기고 있답니다.


댓글


루솜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