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권유디, 너나위, 코크드림, 자음과모음

두번째 만남, 설레이는 기다림
안녕하세요! 실준반 59기 8조 그냥무조건임보쓰조의 호여니입니다.
감사하게도 실전준비반을 하며 강사와의 만남에 선정됐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지난달 열반기초반 때 선정되어 강사와의 만남에 다녀온 뒤, 두번째로 이어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너무 기뻤고 하루종일 설레는 마음으로 이 시간을 기다렸습니다.
선정된 뒤 매일 어떤 질문을 할까 고민하는 시간을 보냈고, 긴장되는 마음, 설레는 마음으로 이 시간을
기다리며 준비했던 것 같습니다.
지난달에 이어 어떻게 선발되었을까 고민을 해봤을 때,
목~금 강의 / 토 - 임장 / 월~수 과제 이 루틴을 지킨 것이 효과적이였고,
매주 일요일이 지나가기 전 항상 강의를 빠르게 완강했던 것,
선택 과제까지 성실히 수행하려고 노력했던 것(조모임 후기, SNS 후기까지)
월부 내에서 내가 하고 있는 개인적인 활동의 기록을 남기려고 노력했던 것(독서, 목실감, 월부챌린지 등)
이 부분들을 좋게 봐주셔서 뽑힌게 아닌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너무나도 감사하게도 조원분과 함께 선정이 되어 미리 만나서 함께 질문도 공유하고,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설렘과 긴장을 공유하며, 조원 분이 함께 계신 것이 얼마나 든든하던지 이 시간을
잘 기다릴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지난달에 이어 두번째 오는 것이였지만 여전히 설레고 긴장되는 마음은
마찬가지였습니다. 질문을 계속해서 고민하고, 또 고민하고. 좋은 질문을 하고 싶어서 계속 고민하고.
그래도 배운다는 마음으로, 내가 아는 만큼 보이는 거니까, 항상 잘하려고 하면 시작을 할 수 없으니까 ‘이정도가 최선이다’ 라는 마음으로 나아가게 되었습니다.
즐겁고도 행복했던 강사님과의 만남
이번 강사와의 만남에선 7~8명씩 조로 나뉘어 각자가 가지고 있던 고민들을 나누고
질문을 여쭤보고 답을 얻을 수 있는 시간으로 운영되었습니다.
코크드림 멘토님, 빈쓰 멘토님, 프메퍼 멘토님, 라즈베리 멘토님을 만날 수 있었습니다.
1조에 함께 해주셨던 라파스피릿님, 경자독님, 퍼시몬님, 달려라화니님, 사월오일님, 아침이좋아님 덕분에
더욱 즐거운 시간이 될 수 있었습니다. 솔직하게 자신의 고민과 질문들을 나누어주셔서,
나누어주셨던 질문들의 대답도 들으며 멘토님의 인사이트와 이야기들에 더욱 집중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희 조에는 코크드림 멘토님, 빈쓰 멘토님이 함께 해주셨고,
질문들 중에 개인적인 질문들을 제외하고, 머릿속에 잘 남기면 좋겠다고 생각한 내용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1) 첫 투자의 의미
첫 투자를 잘했다고 느끼는 것은 ‘많이 올랐네?’라고 일 때 느낄 수 있다.
첫 투자는 베스트일 수 없다. 베스트를 하고 싶다고 생각하면 못한다.
1호기의 의미는 내가 시작을 했다는 의미이고, 시장에 참여했다는 의미이다.
앞마당만 가지고 있는 것과 1호기를 한 것은 천지차이이다.
투자를 한 상태에서 앞마당, 지역 비교를 하면 시선이 다르다. 다음에 더 좋은 선택을 위해 시야가 달라질 수 있다.
(2) 매도 기준
매도는 예술이다. 매도를 한다고 한다면, 리스크를 감당하지 못할 때 매도, 더 좋은 것을 투자할 수 있을 때
매도하는 것이다. 무엇보다 ‘그 돈으로 내가 살 수 있는 것이 내 손 위에 있을 때’ 매도를 해야한다.
내가 사고자 하는 물건을 임장을 통해 내 손 위에 올려놓았을 때, 그 때 기존 주택을 매도할 수 있는 것이다.
(3) 조급해 하지 말 것
실력만 있으면 어느 장에서도 돈을 벌 수 있다. 내 속도대로 가야한다. 조급해하지 말아라.
사람들은 내가 ‘조급하지 않다. 괜찮다’라고 말하지만 행동은 조급한 사람의 행동을 하고 있다.
급하게 하다가 악수를 두면 꼬여버린다. 마음 급하게 갖지 말고, 앞마당을 넓히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
(4) 1등 뽑기
다 살고 싶은 곳에서 한 채를 찾는 것과 살고 싶지 않은 곳에서 한 채를 찾는 것은 모두 실력이다.
단지임장까지 해서는 모른다. 매물임장까지 반드시 해야 나만의 1등을 뽑을 수 있다.
1등을 뽑고 결론까지 내는 것이 중요하다.
강사님들께서 해주신 모든 말씀이 하나하나 너무 주옥 같아서, 이 곳에 다 담을 수는 없지만
너무나도 의미있고 뜻 깊은 시간이였습니다. 그 외에도 많은 이야기들을 해주셨고, 오랫동안 실전 투자에
임하셨던 두 멘토님의 인사이트를 배우며 배움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지난 달에는 빈쓰 멘토님 사인을 받았었는데, 이 사인을 잘 챙겨와서 사인과 함께 이번에는 셀카를 남겼습니다!!!
너무나도 기쁘고 영광스러운 시간이었습니다ㅜㅜ 빈쓰 멘토님 말씀처럼 앞으로도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지난 달에 왔어서, 얼굴이 낯익다며 기억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ㅠㅠ
지난 달에도, 이번 달에도 빈쓰 멘토님을 배정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많이 배우는 시간이였습니다.
사인을 받고자 하는 모든 분들께 이렇게 길게 써주셨던 코크드림 멘토님.
말씀처럼 이 공부가 자기계발로 끝나지 않게, 결과를 내는 투자자가 될 수 있게 노력하겠습니다.
가장 최근에 읽었던 인생 책, 원씽 책에 사인을 받았는데 이 책을 볼 때마다 마음을 다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너무 좋았던 책이라 계속해서 여러번 읽고 싶은 책이였는데, 이 책을 볼 때마다 사인을 볼 수 있어서
더욱 기쁘게 책을 읽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난 달 월부를 시작한 뒤, 지난 달과 이번 달 믿을 수 없는 일이 연속해서 일어났습니다.
한 번 뽑히기도 어려운 강사와의 만남에 두 번 연속 선발이 되면서,
‘더 열심히 하라는 말씀이시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음 달 열중반을 하며 또 가고 싶습니다.
그리고 어제 느꼈던 설렘, 그리고 그 마음, 다짐 절대 잊지 않겠습니다.
무엇보다 멈추지 않고 잘 하지 않더라도 ‘계속’ 하겠습니다.
댓글
피곤하셨을텐데 이렇게 빠른후기를 써주시다니 정말 감사드립니다. 조원으로 함께 할 수 있어서 행복한 한 달 이었습니다. 덕분에 많이 배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