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준비반 59기 8조 그냥무조건임보쓰조 호여니〕 「미라클모닝 밀리어네어」 #5

 

□ 책 제목: 미라클모닝 밀리어네어

 

□ 저자 및 출판사: 할 엘로드, 데이비드 오스본 / 한빛비즈

 

□ 독서 기간: 7월 2일 ~ 7월 6일

 

■ 본 것, 책에서 인상 깊었던 내용 (전자책 페이지)

 

p42 기적 같은 아침 시간에 우리는 지혜를 얻고 생산성을 높이고 명료한 사고력을 기른다.

 

p43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가 되는 시간'을 축적해야 한다.

 

p68 아침형 인간은 "여러 문제를 더 잘 예측하여 최소화할 수 있고 주도적으로 해결책을 찾아 나가고, 성공적으로 경력을 쌓으면서 향후 더 많은 소득을 올릴 수 있다."

 

p279 부자가 되는 여정을 시작하려는 사람에게 중요한 것은 마지막 관문을 열었을 때 문 뒤에 무엇이 놓여 있느냐가 아니다. 어떤 문을 열 것인지 '결심하는 행위'가 중요하다.

 

p332 현재의 테두리 안에 계속 안주한다면 앞으로 결과는 조금도 달라지지 않을 것이다. 반면 소라게처럼 더 큰 껍데기를 찾아 나선다면 변화하게 된다.

 

p831 만약 보통 사람들처럼 (우리 안의 본능이 시키는대로) 행동한다면 당신의 삶도 보통 수준에 머물고 말 것이다. 보통 사람의 삶을 살기로 선택하지 마라! 기억하라. 당신의 생각과 행동이 결과를 만들어낸다. 당신이 하는 말과 행동이 결과를 만들어낸다. 당신이 하는 말과 행동은 자기 충족적 예언이다. 그러므로 아무렇게나 생각해서 행동하지 말고 지혜롭게 통제해야 한다.

 

p839 목표 달성도 중요하지만 이 과정에서 어떤 사람이 되느냐가 더 중요하다. 목표를 향해 매진하는 과정에서 당신은 자신감이 커질 것이다. 그리고 어떤 결과가 나오든 곧이어 또 다른 목표를 향해 도전하는 사람, 마지막 결승선에 도달할 때까지 전력을 다하는 사람이 될 것이다.

 

■ 깨달은 것, 이 책을 읽고 느낀 점

 

열반기초반을 듣고 이 책을 보니, 열반기초반 강의 내용이 다시 복습되는 기분이었다. 열반기초반에서 배웠던 내용들을 정말 많이 볼 수 있었다. 문득 든 생각은 부를 쌓은 사람들의 생활 패턴에는 공통점이 있다는 것이였다. 마인드 측면에서의 공통점도 있었고, 실질적인 생활 패턴에서도 아침 시간을 잘 활용한다는 공통점이 있었다. 목표를 세우고 결심하는 것부터, 시간 계획을 세워서 실천하는 것. 그리고 적당한 운동과 명상 시간을 갖는 것. 무엇보다 목표를 정했으면 행동하는 것까지. 배운 내용들을 다시한번 복습하는 느낌이었고, 성공하는 사람들의 습관을 다시한번 보고 배울 수 있는 책이였다.

 

■ 적용할 점, 이 책을 읽고 나서

 

이 책을 읽고 미라클모닝을 실천해보려고, 기상 시간을 30분부터 당겨보려고 했는데 사실 쉽지 않았다.

확실히 실천하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 우선 주말 기상 시간을 평일과 비슷하게 하는 것을

실천했고 이 시간을 활용해서 강의를 들었다. 미라클모닝을 할 때 주말 기상 시간이 너무 늦어버리면 패턴을 다시 찾기가 어렵다고 해서, 우선 기상 시간을 맞춰보려고 노력했다. 앞으로도 주말 기상 시간을 맞추고 이 시간들을 활용해서 과제나 강의 듣기를 해도 좋을 것 같다.

 

그리고 평일 수면 시간을 규칙적으로 만들고 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갖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과제를 하다보면 늦게 잘 때가 종종 있는데, 책을 읽으면서 느꼈던 것은 양질의 수면 또한 중요하기 때문에 규칙적인 취침 시간, 기상 시간을 잡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목실감을 꾸준히 쓰고,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연습을 해야겠다.

 

 

 

 


댓글


커먼용user-level-chip
24. 07. 07. 21:57

책 금방 읽으셨네요! 저도 책 읽고 미라클모닝 실천하려 하는데 쉽지 않네요 ㅎㅎ 화이팅입니다!

user-avatar
뽀잉user-level-chip
24. 07. 08. 06:17

벌써 책을 다 읽으셨군요~!!저도 일찍일어나는게 제일 어렵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