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실전준비반 4강 강의후기[실전준비반 58기 8팔끓는 2여름 82가자 은평구로 민준파더]

  • 24.07.30

실전준비반 - 한 달안에 투자할 아파트 찾는 법

안녕하세요. 하다보면 된다고 믿는 민준파더입니다.

강의에서 너나위님을 만나 뵙는것이 너무 오랜만이라 많은 기대를 하고 열중했던 4강이었는데요.

실제로 너나위님께서 강의하시는 유일한 기초 강의라는 것을 알고, 조금 더 집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일공일오 튜터님께서도 실준 놀이터에서 이번 강의 수강률을 꽉꽉 채우고 여러번 복습하라고 말씀해주셨는데요.

그만큼 너나위님께서 시장에 오래 남아계시며 명확한 것들을 전달해주시기 때문이 아닐까 합니다ㅎㅎ

그만큼 오래 계신 분들의 인사이트를 믿고 그대로 실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지금 하고 있는 것이 전부가 아니다. 

저는 투자공부를 시작하며 느낀 것 중 가장 큰 하나는 경험하지 않고서는 절대 알 수 없는 것들이 있다는 것. 

너나위님 강의 초입에서도 시장에서 성공하신 분들이 공통적으로 말씀하시는 것도 ‘마음가짐’이라고

말씀해주셨어요.

내 안의 작은 세상에 갇혀 무언가를 열심히 채우긴 했지만, 더 넓은 밖으로 나가면 

지금까지 채워왔던 것들의 의미가 퇴색된다는 것. 그리고 새로운 것들을 채워넣으려면

지금까지 쌓아왔던 것을 무너뜨려야 한다는 것.

독립된 투자자가 되기까지 독강임투의 반복을 통해 지평을 넓히는데 집중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난 지금 타석에 서 있다.

시장은 언제나 공을 던져준다. 나는 스트라이크존에 들어오는 공을 잘 골라내서 쳐내면 된다.

내가 할 수 있는 것 중 좋은 걸 친다. 번트라도 대는 심정으로.

지금이 딱 그런 시장. 좋은 것들은 야속하게 날아가고 덜 좋아하는 것들은 아직 남아있는 시장.

언제까지 홈베이스를 밟고 기다릴 수는 없다. 돈에는 꼬리표가 없다.

다만 네가 보고 있는 그 것이 네 맘에 들지 않을 뿐이지. 가치가 있는 물건이라면, 충분히 투자해서

돈을 벌 수 있는 것이다. 다만 그 것이 올라줄 때까지 버텨야하는 것. 버티려면 확신을 가지고 투자해야한다.

이번 강의에서 궁극적으로 전달하시고자 하는 메세지인 것 같아요. 

 

투자할 수 있는 사람 만들기

이번 강의의 목적은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을 만드는 것이라 하셨습니다.

투자에 대한 높은 이해도가 필요하고, 확고한 투자기준과 행동에 대한 지침을 정립해주시는 강의였습니다.

더 벌진 못하더라도 덜 위험한 것에 투자하여 끝까지 시장에 살아남기위한 선택을 하는 것.

51대 49로 살아남기 위한 선택을 오래도록 반복하는 것.

투자의 전, 중, 후 단계에 걸쳐 어떤 선택을 해야하고 잃지 않는 투자와 더 벌 수 있는 투자를 알고 설명할 수 

있는 사람(=투자 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습니다.

 

나는 꿩만 보고있었나

저는 지금까지 꿩을 보고 있었습니다ㅎㅎ 꿩이 날아가는 것을 보고 야속하게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아직 못생긴 암탉은 저를 기다려주고 있었어요.  근데 그 닭이 날개달고 날기 시작하면

얼마나 무섭게 날아가는지 몰랐습니다. 그런데 그 닭이 무섭게 날았던 것을 직접 보았던 시장의 

선배님들은 알고 계셨어요. 저는 강의를 통해 알았습니다ㅎㅎㅎ 

그리고 무엇이 꿩이고 무엇이 닭인지, 닭과 메추리를 헷갈리지는 않는지 알게되었습니다.

 

실거주? 투자?

이 부분에서 현실적인 메타인지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실거주 0호기에 대한 후회와 신축 실거주에 대한 갈망을 가지고 공부를 시작하였는데요.

이번 강의와 어제 강사와의 만남 질의응답을 통해 느낀 것은,

나는 실거주와 투자를 병행할 수 없는 사람이라는 것이었고..ㅜㅜ

결국 잃지 않는 투자의 반복을 통해 행복한 실거주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행동하고 있습니다.

실거주가 먼저인지, 투자가 먼저인지는 취사선택의 문제인데,

냉정하게 판단한 제 상황에서는 그 선택에 따라 자산의 규모가 크게 달라질 것이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현재도 기회가 있습니다.

그리고 지금 오른 것들이 다시 내리지 말라는 보장은 없습니다.

기회가 있다면 잡으면 되는 것이고, 내리게 되면 슬퍼할 게 아니라 또 다른 기회로 인식하면 되는 것.

결국 현재 나의 상황과 시장 상황을 알고, 상황과는 상관없는 기준을 알고,

내가 할 수 있는 것들을 하는 것.

꾸준히 지평을 넓히고 시장에 오래살아남는 선택을 하는 투자자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민준파더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