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한달 복기]
📌실전준비반 완강+복습과 과제100% 제출하기
→ 실전준비반 완강과 주차별 강의 복습까지 전부 했다. 그렇지만 강의에 100% 집중하지 못한 것 같고 강의 내용을 온전히 이해한 것은 아닌 것 같아 아쉽다. 지기 강의를 들을 때는 좀 더 집중해서 중요한 인사이트를 놓치지 않도록 해야겠다.
그리고 필수 과제는 모두 제출 완료했지만, 3주차부터는 선택과제를 제출하지 않았다. 초반에는 열심히 하다가 나중에는 ‘적당히 해야지’라는 마음이 생겼던 것 같다. 8월에는 이런 생각에 굴복하지 않고 모든 과제를 제출할 것이다!
📌임장과 임장보고서 완료
→ 첫 분위기 임장, 단지 임장을 경험했다. 그런데 개인적인 사정과 체력의 한계로 마포구의 모든 생활권을 다 보지 못했다. 조원들과 함께하지 못한 곳은 시간날 때 짬짬이 혼자 돌아보기도 했는데, 자꾸만 ‘이 정도면 되지 않을까?’, ‘나는 이게 처음인데… 마포구를 다 보는건 무리인 것 같아’, ‘강의에서도 초보는 다 보지 않아도 된다고 했으니까!’라는 생각으로 자꾸만 자기합리화를 했던 점을 반성한다. 두려움 때문에 전임과 매임을 해보지 못한 것도 반성한다.. 임장보고서를 쓸 때도 마찬가지로 ‘나는 처음이니까’라는 생각으로 장표를 줄여갔던 것 같다..물론 강의에서도 강조하신 것 처럼 처음인 만큼 모든 생활권을 보지 못할 수도 있고, 조금이라도 해냈다는 점에 칭찬을 해줄 수도 있겠지만 밥잘튜터님께서 공부한다고 생각하면 안되고 진짜로 투자할 것이라는 생각으로 임장을 하고 임장보고서를 써야 한다고 말씀하신 것을 듣고보니 이번 임장과 임장보고서는 연습이라는 생각으로 최선을 다하지 않고 설렁설렁 임했던 것 같아 부끄러웠다..
지기 강의를 들을 때는 내가 이 지역에서 투자물건을 찾겠다는 집념과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해 임장을 하고 임장보고서를 작성해서 후회를 남기지 않아야 겠다.
📌아침독서 30분 + 독후감 작성
→ 매일 아침독서 30분 하기를 25일정도 까지는 잘 했었는데….. 주말에 임장을 다니니 너무 피곤해서 몸에 탈이나서 잠을 늘렸다…… 그래서 지난주부터 아침독서에 소홀해져서 점심독서를 하기도 했는데 이번주는 아예 하루종일 독서를 전혀 하지 않은 날도 있엇다(안돼……) 몸도 많이 회복했으니 다시 마음을 다잡고 아침독서 습관을 만들어나가야겠다.
책을 읽은 후 내 생각을 정리하는게 중요할 것 같아 독후감 작성을 하기로 마음 먹고 이번 한달은 잘 쓴 것 같아 뿌듯하다. 다음 달에도 꾸준히 독서하고 독후감을 작성하면서 끊임없이 나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야 겠다.
<7월에 읽은 책>
-세이노의 가르침(6월 중순부터 읽었음)
-멘탈의 연금술
-역행자
-생각하라 그리고 부자가 되어라
📌소득의 45% 이내로 소비 줄이기
→ 큰 돈이 나가던 필라테스PT를 그만 두고, 매주 식비 상한선을 정하고, 술약속을 줄여 지난달 보다 100만원 정도 절약했다. 그렇지만 목표로 했던 금액보다 15만원 정도 더 쓰고 말았다……..
목표를 달성하진 못했지만 이번에 소비를 많이 줄인 나 자신을 칭찬하고 8월에는 목표했던 지출금액을 달성하도록 불필요하게 새는 돈을 잘 점검해야겠다.
📌매일 목실감, 가계부 작성
→ 매일 아침 눈 뜨면 목실감 작성하는 습관을 들였다! 수기 어플을 통해 매일매일 가계부도 작성했다.
목실감과 가계부 작성을 루틴화 시켜서 뿌듯하다.
📌주 2회 운동, 2회 스트레칭
→ 다니던 운동을 그만둔 만큼 집에서 스스로 하지 않으면 몸이 다시 망가진다는 생각으로 이번 달에 주 2회 근력운동과 주 2회 스트레칭을 꼬박꼬박 지켜서 했다. 임장을 하니 원래도 안좋았던 무릎이 다시 많이 안좋아졌는데, 앞으로 꾸준히 운동을 통해 관리해야겠다.
7월에는 초반 2주는 열심히 했지만 3주차 부터는 자기합리화를 하며 적당히 했던 것을 반성한다.
체력 문제가 컸는데… 영양제와 운동을 통해 체력을 길러서 8월은 마지막까지 처음처럼 열심히 하는 한달을 만들겠다.
[8월 한달 계획]
📌지역투자기초반 강의 완강 + 과제 100% 제출
📌지역 임장(분임~매임) 완료 + 생각이 담긴 임장보고서 작성 (지역 뽀개기)
📌아침독서 30분
📌읽은 책 독후감 작성
📌소득의 45% 이내로 소비 줄이기
📌매일 목실감, 가계부 작성
📌주 2회 운동, 2회 스트레칭
📌하루 두번 확언
댓글
와! 존쟈님 정말 많은 발전이 있었던 한 달이었네요! 특히 소비를 100만원 정도나 절약했다니! 마음 먹자마자 해내는 존쟈님이 넘 대단합니댜.. ⚡ 저도 처음 임장하고, 임장보고서 쓰면서 '처음이니까' 에 너무 많이 기댔던 것 같아 반성했어요.. 저희 지투기 때는 더 잘해봅시댜! (제발 같은 조 되기를!) 8월에도 목표한 바 가득 이루는 한 달 되기를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