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도시투자 기초반을 수강하면서 분당을 임장지로 선택하면서 정작 내가 가진 종자돈을 가지고 투자하기 어렵겠다고 생각이 들면서 좌절감이 들어가고 있었는데 소액 투자를 할 수 있는 전략에 대한 강의를 듣고 지금 상황에서 어떻게 투자할 수 있는 단지를 선정하고 접근할 수 있을 지 해답을 얻은 것 같다.
듣고 느낀 점은 지금 좌절하지 말고 앞마당을 늘려서 투자할 수 있는 투자처를 늘리면서 계속 시세트레킹을 하고 그 중에서 최고의 단지를 선정해 내는 과정을 놓지 말고 계속 해야 겠다는 생각을 했다.
임장한 단지들만 봐서는 안되고 모든 단지에 대해서 후보군을 놓고 시세를 다 따보고 매매가격의 저평가 정도를 판단하고 내 투자금의 범위내에 들어오는 단지 중에 최고로 좋은 단지를 선정해야 함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내가 가진 종자금에 좌절하지 말고, 가지고 있는 종자돈, 환경안에서 최선을 선택하다보면 최대의 효과를 거둘 수 있는 날이 올거라는 희망을 가지고 묵묵히 한걸음씩 걸어가야겠다고 다시 다짐하는 시간이었다.
신도시투자 기초반을 마치고 다음 강의를 계속 들어야 할까 말까 고민했었는데, 강의를 포기하지 않고 다시 환경 안에 있기로 결심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다.
환경 안에서 이곳을 벗어나지 말고 꾸준히 성장해 나가는 나를 기대해본다. 소액투자로 성공할 수 있을 까하는 의문이 들었는데, 이번 강의를 통해 다시 한번 용기를 얻게 되는 시간이었다.
주우이님 감사합니다. 다시 한번 용기내어 한발씩 내딛어 보겠습니다.
댓글
신투기 강의후기 감사합니다!! 주말 고생 많으셨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