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후기

30,40대에는 그져  우리집 형편에 맞게 아이들 키우고 일하며 사는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했고 주변에서 다들 아파트 불려서 부자들 될때도 나는 돈도 없으니  그냥 내 수준에 맞는 아파트 장만해서 사는것이 최선이라 생각하고 살았습니다.내돈이 많질 않은데  큰돈을 빚 얻어서 집을 사는걸 엄두도 못내고 겁이  났지요. 부동산, 재테크 이런 단어는  우리집과는 관련이 없는거로 관심조차 가지지 않았습니다.

50대가 되어 이젠 아이들이 다 성인이 되어 독립을 하고 부부가 나이를 들어가다보니  이대로 무지해선 안되겠다 싶어서 연금,돈관리.제테크 이런거에 관심이가서 유트브, 블로그등을 찾아보다가 월급쟁이부자들을 알게 되었습니다. 대체 제테크 강의는 어떤것인가 너나위님의 천원강의를 들어보고  기초를 한번 제대로 배워보고 싶었고 내가 알아야 자식들도 경제 무식자가 되지 않을꺼란 확신으로 강의를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강의가 시작되면서 너무 흥미진진하고 재밌어서 몇시간이 금방 지나가버렸습니다.그냥 어렴풋이 겉모습만 보고 있던 원천징수.소득공제,연말정산,보험등의 중요 핵심들을 콕콕찝어 강의해주시는것에  무릎을 탁 쳤습니다.

1억이 있어야 할수 있는 일들이 많다는거,  1억을 만들기 위한 통장쪼개기, 카드사용 지출방법등 현실적으로 가능하게끔 방법을 알려주셔 좋았습니다.  대출이 무서워서 좋은 기회를 잡지못했고  또 부동산 흐름도 파악 못하고 쉽게 팔았던 순간들이 떠올랐고 무지에서 온 20년후의 현재 모습이라 생각하니 안타까웠습니다. 

앞으로 배운것들을 복습하며 내것으로 만들어 더이상 바보가 되지 말아야겠다고 다짐하며 어제 강의중 너나위님 말씀 떠올려 봅니다.

 

 

*지나간 일 걱정하지말고 우린 지금부터 각자의 상황에서 할 수 있는 최선을 다한다 *

 

 

 

진짜 왕초보에게  컴퓨터, 수강노하우등 기초부터  차근차근 잘 알려주시는 조장님과 우리조원님들 덕분에 열심히 따라가려고 노력하고 있어요~  우리 재테크1기 11조 감사합니다~ 마지막 수업까지 밀어주고 땡겨주고 화이팅해요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