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이제 해주시는 거예요? 재테크 강의!!
재테크 기초반 1주차 강의를 듣고 나니,
오래 전 월기, 월중을 들은 나에게 무엇보다 더 필요한 강의였고,
앞으로의 남은 주차의 강의가 더욱 기대되게 만드는 강의라는 생각이 들었다.
(더불어 이번이 기초반 이면, 실전반, 중급반 등등 재테크 관련 좀 더 깊은 강의도 나올까? 라는 생각과 함께..)
월기, 월중 수강 때도 이런 세계가 있구나, 이렇게들 공부하여 부자가 되는 구나,
다들 대단하다. 열심히 사는 사람들이 많구나… 그랬는데,
부러워하면서도 꾸준히 하겠다고 하면서, 결국 난 잘못된 선택을 수습하느라
재테크, 월부를 놓치고 있었다.
그러던 중 재테크 기초반 강의 소식을 접하고, 고민 끝에 선택했는데, 잘한 선택이었다.
나이가 들도록, 직장을 계속 다녔어도 매년 연말정산을 하면서도,
세금은 어려워~ 하면서 눈닫고 귀닫고, 보고 싶은 것만 보고, 그저 조금이라도 환급해 준다고 하면 좋아라 했는데,,
어떻게 환급이 되는지, 더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도 모르면서..
이번 기회에 알게 되었다. 그리고 정말 시간, 돈, 너무 아무 생각 없이 낭비하면서 살았구나,
그래서 지금 뒤쳐지고, 힘든 거구나, 과거의 내가 나를 이렇게 만들었구나, 후회도 하고 반성도 한다.
너나위님이 하셨던 방법대로 통장을 쪼개고, 정한 비율로 월급을 관리하면,
또 연금저축펀드를 하여 베타 투자를 하면,
우리 가족의 보험을 다시 점검하고, 그동안 내가 갖고 있던 편견을 없애면,
앞으로는 조금 덜 힘들고 나아갈 수 있을까?
그럼 지금부터라도 해야 한다고 강의를 듣는 내내 생각했다.
그래, 해보자!
.
.
.
1주차 강의를 듣고, 강의 후기를 작성하기 전,
그동안 기록뿐이었던 가계부를 들여다 보며, 한숨 푹 ㅜ
어떻게 통장을 쪼개야 할까? 현재 내 상황에서 어떻게 비율을 정해야 할까?
55% 아니, 50%, 40% 라도 저축율을 정하고 유지해야하는데, 어떻게?
가족 모두 사용하는 신용카드를 어떻게 체크카드로 바꾸고, 조정하고 조율해야 할까?
(가족들을 어떻게 설득시켜야 할까?)
고민과 걱정이 되기 시작했다.
댓글
가족들을 변화시키는게 진짜 제일 같이 고민 되더라구요 이게 참.. 제 자신 변화시키는 것도 힘든데 타인을? 특히 배우자분들 설득이 어렵다고 하시던데 으아🤯 일단 저희와 함께 포기하지 말고 같이 고민해봐요ㅠㅜ 이루리오님 진짜 화이팅이에요!!
이루리오님의 강의후기 수고하셨습니다. 고민이 많으시죠?? 저도 마찮가지랍니다. 우리 앞으로 잘 헤쳐나가봐요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