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강의
9월 돈버는 독서모임 - 부의 전략수업
독서멘토, 독서리더

1.내용 및 줄거리
: 투자의 바이블같은 책이다. 로버트 기요사키가 부자아빠에게 받은 가르침에 대해 풀어서 쓴 책이다. 가난한 아빠와 비교하여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어떻게 행동하고 원칙을 따라야하는지 배울 수 있다.
2. 나에게 어떤 점이 유용한가?
: 월부에서 배운 투자의 본질을 다시금 마음에 되새긴다. 투자 관련 서적들을 많이 읽다보니 공통적으로 이야기하고 강조하는 내용들이 있음을 배웠다.
3. 이 책에서 얻은 것과 알게 된 점 그리고 느낀 점
(p.219) “눈 앞에 일생일대의 기회가 눈부시게 반짝이고 있건만 그것을 보지 못하고 지나쳐 버리는 것이다. 시간이 지난 후에야, 주변 사람들이 모두 부자가 된 후에야 비로소 그들을 그 사실을 깨닫는다.”
→ 금융 지식이 없으면 기회가 도처에 널려 있어도 절대 잡지 못한다는 것을 느낀다. 과거 우리 가족이 경험했기에 더 크게 와닿는다.
(p.265) “나는 젊은이들에게 돈을 벌기보다 무언가를 배울 수 있는 직장을 찾으라고 추천한다. 먼저 어떠한 기술을 배우고 싶은지 결정한 뒤에 특정한 직업을 고르라.”
→ 최근에 위와 같은 기준으로 회사를 선택했는데 확실히 많이 배우고 독립된 직장인(?)이 되어가는 것 같다. (그래도 적응하느라 꽤 힘들다 ㅎㅎ) 지금 아니면 “배움”이 아닌 “단기적인 보상”에 초점을 맞출 것만 같다.
(p.322) “가장 어려운 부분은 그러한 ‘욕심’을 억누르고 죄책감을 심어 주는 낡은 사고방식과 싸우는 것이었다. 그런 작은 욕심, 즉 무언가 더 나은 것을 바라는 열망이 없으면 발전은 이뤄질 수 없다.”
→ 가족을 위한답시고, 가족이 원한답시고 잘못된 결정을 내린 적은 없는지 생각해보게 된다. ‘나는 이 배의 선장이다’ 라는 굳은 마음으로 경제적 자유를 향해 나아가야겠다
4. 책을 읽고 논의하고 싶은 점은?
: (p.330) “당신의 금융적 천재성은 당신만의 목록을 스스로 만들 수 있게 할 만큼 똑똑하다.”
→ 월부에서 투자 공부를 해오면서 스스로 많이 발전했다! 라고 느낀 적이 있나요? 과거에는 힘들었는데 이제는 수월하게 하는 경험이 있는 경우 이야기해주세요
댓글
에밀리킴님에게 첫 댓글을 남겨주세요.